Breaking
Life Korean
어두침침 기미잡티, 잡티제거․기미없애는 법은? 얼굴잡티제거화장품 고르는 방법은?
등록일 : 2018-11-27 12:00 | 최종 승인 : 2018-11-27 12:00
박시우

[리서치페이퍼=박시우 기자] 잡티는 흑자, 검버섯, 점 등을 통칭하는 것으로, 대개 기미보다 좀 더 진하고 또렷하게 보인다. 잡티는 자외선에 민감해 빠른 시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그 수가 금방 늘어나고 진해지기 쉽다. 기미는 피두의 어두운 색을 말하는 피부 질환 중 하나로 여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다. 기미는 뺨, 입술, 코, 이마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어두운 부분이 진해지는 특성이 있다. 기미의 원인은 멜라노사이트에 대한 자극 결과물인데, 이것은 표피에 존재하는 세포로 멜라닌을 생산한다. 멜라노사이트는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으로부터 자극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때 멜라닌 세포를 많이 만들어 피부를 보호해야 하기 때문이다.

▲잡티기미 없애는 법은 선크림을 꼼꼼하게 챙겨 바르고, 꾸준히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잡티·기미 없애는 법은?

기미는 보통 경구용 피임약 복용이나 호르몬 대체 요법으로 인해 기미가 생기면, 복용이나 요법이 중지되면 자연스럽게 기미가 사라지게 된다. 기미를 없애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바르는 의약품을 사용하는 것. 기미를 없애는 의약품의 주 성분은 하이드로퀴논으로, 티로시나아제 생산 효소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부작용으로 백반증이나 홍반이 유발될 수 있는데, 이때에는 반드시 치료를 중단해야만 한다. 보통 기미잡티 의약품은 하이드로퀴논 2%가 배합되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효과가 미미한 경우 더 높은 배합의 하이드로퀴논의 의약품도 있다. 또한 선크림 외출시마다 선크림을 꼭 바르고,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각질 제거제를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이 기미나 잡티를 없애는 법이다.

얼굴잡티제거화장품 고르는 방법은?

기미와 잡티는 신경이 많이 쓰인다. 미백 성분은 너무나도 많고 다양하게 존재해 기미와 잡티의 근본적인 원인인 멜라닌이나 수분을 해결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화이티닝 얼굴잡티제거화장품을 고르는 방법을 살펴보면, 멜라닌 억제와 동시에 수분케어를 동시에 해줘야 한다. 성분이 효과적으로 흡수되는 가벼운 제형의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C를 포함한 향산화 비타민과 채소 섭취도 도움이 된다. 자외선차단제를 빼먹지 않고 바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다.

▲기미와 잡티를 예방할 수 있는 음식은 토마토, 당근, 레몬, 딸기 등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미잡티를 예방할 수 있는 음식은?

기미잡티를 예방할 수 있는 음식 중 하나는 토마토다. 루틴성분이 자극을 완화시키고 기미와 피부노화를 예방하기 때문이다. 비타민A가 함유된 당근, 구연산이 함유된 레몬도 피부 색소침착을 예방하는 채소와 과일이다. 비타민C가 함유된 딸기와 시금치도 미백에 효과적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박시우 기자]

[리서치페이퍼=박시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