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잘못된 습관으로 달라지는 다리길이 다리길이 재는법
2018-11-27 14:00:33
정소라
▲다리길이에 따라 생기는 통증(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우리가 흔히 비율이 좋으면 어느 옷을 입어도 태가 난다고 한다. 똑같은 옷을 입어도 키가 작아보이는 사람과 키가 커보이는 사람이 있다. 그 차이는 바로 다리길이에도 영향이 있다. 옷을 코디 할때 본인의 다리길이를 정확히 알고 있으면 어울리는 코디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왼쪽 오른쪽 다리길이에 차이로 인해 허리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다리길이를 재는 것이 좋다.

▲잘못된 습관으로 달라지는 양쪽다리 길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리길이가 차이 나는 이유

두 다리가 본인의 다리인데 다리길이가 차이가 나는 이유는 잘못된 습관, 즉 짝다리 짚는 행동, 다리 꼬는 행동, 한쪽 엉덩이로 앉기, 한쪽 다리 올리고 밥 먹기, 옆으로 앉기 등 이 외에도 한쪽 패턴으로 하는 자세는 다리길이가 차이가 난다. 한쪽 패턴만 사용한다면 한쪽 근육만 사용을 하게 되고 다른 쪽은 상대적으로 약해진다. 골반을 감싸고 있는 근육의 불균형 때문에 골반이 틀어지고 골반 교정이 필요하고 다리길이가 차이가 나면 허리에 통증까지 온다.

▲다리길이 차이로 생기는 허리통증(출처=게티이미지뱅크)

왼쪽 오른쪽 다리 길이 재는 방법

신발 밑창으로 오른쪽이 더 닳았는지 왼쪽이 더 닳았는지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다. 더 닳은 쪽이 긴 다리로 의심할 수 있다. 긴 쪽 다리에 무게중심을 많이 주게 되서 더 닳게 된다. 앉아서 다리를 뻗어보면 안쪽에 복숭아뼈의 위치를 확인해보면 어느쪽 다리가 더 긴지 알 수 있다. 침대에 겉터 앉아서 발을 천천히 중앙으로 모으면 발바닥쪽이 느껴지는 곳이 긴 다리이다. 이 방법 외에도 엎드려서 다리길이 재는 방법도 있지만 다른 사람이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