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동유럽 여행코스]낭만 가득 오스트리아·류블라냐 여행
등록일 : 2018-11-27 14:01 | 최종 승인 : 2018-11-27 14:01
김현욱
▲동유럽에서는 아름다운 경관들을 많이 볼 수 있다(출처=플리커)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동유럽 여행은 어느 누구에게나 로망일 수 밖에 없다. 크게 높지 않은 물가 덕분에 비행기표 가격만 넉넉하게 모아두면 합리적인 동유럽 경비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기에 계획한 부다페스트 쇼핑리스트들 이상의 기념품들까지 양손 가득 사올 수 있을지도 모른다. 무엇보다 류블라냐 여행을 포함한 동유럽 여행코스를 둘러보면 동유럽 경비는 더이상 생각조차 나지 않을 만큼 멋진 경관들이 기다리고 있다. 세미패키지로 떠나기 좋은 오스트리아 여행코스와 류블라냐 여행 코스를 알아보자.

▲류블라냐 성에는 '용의 다리'가 있다(출처=플리커)

류블라냐 여행

슬로베니아의 수도인 류블라냐 역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동유럽 여행코스 중 하나다. 이 곳은 류블랴냐 강의 하류에 위치해 있다. 용으로 알려진 이곳에는 곳곳에서 용으로 만든 캐릭터들을 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아기자기한 건물들이 즐비해 있어 보는 이들의 재미를 더하는 곳이다. 동유럽 여행 류블라냐는 거리가 깨끗한 편이며 사람이 북적이기 때문에 사람구경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동유럽 여행코스 중 '용의 다리'도 가볼만한 곳이다. 웅장한 용의 조각상이 전시되어 있으며 그 옆은 도로로 구성되어있다. 류블라냐 성에는 시계탑 전망대가 있어 올라가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류블라냐 성은 오랜 세월을 간직해온 만큼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상당히 인상적이다. 푸니쿨라 역시 동유럽 여행코스 류블라나 여행에 오면 한번 타보아야 할 것중의 하나다. 시설이 깨끗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레일을 타고 오르내리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을 것이다.  류블라냐 여행 중 만나볼 수 있는 푸줏간 다리는 특히 <디어 마이 프랜드>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사랑의 서약을 상징하는 자물쇠가 달려있다. 

▲바로크 양식의 오스트리아 쉔부른 궁전(출처=플리커)

오스트리아 여행코스

동유럽 여행코스 중 오스트리아 여행코스를 계획한다면 반드시 쉔부른 궁전에 가보아야만 한다. 텔레비전이나 책 속에서만 보던 장엄한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진 쉔부른 궁전은 합스부르크 가문의 여름 주거지로 이용되었다. 아름답고 독특한 색채와 아름다운 분수를 볼 수 있으며 오스트리아 여행코스 쉔부른 궁전의 안에는 커다랗고 화려한 샹들리에, 그리고 황금으로 된 장식을 구경할 수 있다. 1441개의 방이 마련되어 있으며 많은 방문객을 자랑할 정도로 유명한 세미패키지 및 동유럽 여행코스 중 하나다. 동유럽 여행코스 쉔부른 궁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하기에 참고하는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