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한호기술

스마트 전동스쿠터 선두기업 (주)한호기술(회장 정진선)이 11월 27일, 화성시청에서 '이동약자 지원을 위한 스마트스쿠터 기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주)한호기술 임직원들은 화성시청이 선정한 이동약자에게 스마트스쿠터의 기본 작동방법을 알려주고 실제 탑승 운행을 진행했다.

이들은 "오랫동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잃어버린 이동의 자유를 선물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주)한호기술 정진성 회장은 "화성지역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던 차에 최근 5년여 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 완료한 길벗의 첫 기증을 화성시 관내의 복지관이나 노인정 어르신들에게 기증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출처=한호기술

화성시청 관계자는 "관내의 이동약자를 위한 스마트스쿠터의 기증은 초고령화 사회에서 실버세대의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하며 단지 이동의 자유를 넘어서 새로운 사회 참여를 유도 할 수 있어서 그 의미가 크다"면서 "특히 화성시의 어르신 돌봄 사업과도 연계해 확대 된다면 많은 어르신들에게 이동의 자유를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진선 (주)한호기술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사업을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한호기술은 "스마트스쿠터 길벗뿐만 아니라 장애인용 이동기기의 공급을 확대하고 다양한 분야의 이동기기를 추가할 계획이며 이렇게 생산된 (주)한호기술의 모든 상품은 이동기기 판매 전문회사인 (주)휴먼인터페이스와 판매협약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