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면역력 강화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감잎차'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효능
등록일 : 2018-11-27 15:00 | 최종 승인 : 2018-11-27 15:00
김지수
▲감잎차에는 귤의 30배에 해당하는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다(출처=픽사베이)

[리서치페이퍼=김지수 기자] 가을이 시작되는 시점부터 겨울이 된 지금까지도 감의 효능과 홍시의 효능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감나무 잎이 가지고 있는 효능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감나무 잎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은 물론, 칼슘과 타닌 성분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감나무 잎은 뜨거운 물에 우려서 주로 차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면역력을 강화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감잎차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효능과 차로 마시는 법 등을 알아보자.

▲감잎차는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해독작용을 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출처=픽사베이)

감잎차 효능

감잎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때문에 면역력을 향상 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환절기나 겨울철 걸리기 쉬운 감기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예방뿐만 아니라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감잎차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면역력을 증강과 더불어 생리 통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감잎차에는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얼굴의 붓기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 몸 안에 있는 나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이로 인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또한 최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쓴 디톡스 효과 역시 볼 수 있다. 감잎차를 꾸준히 장기간 섭취할 경우 간과 장의 기능이 활성화되게 되는데, 이로 인해 특히 간의 해독작용을 높여주며, 이는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감잎차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는 지방을 억제하는 효능을 보여줌과 동시에 몸의 부종을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등의 작용을 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감잎차는 설사를 완화시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감잎차 부작용

감잎차는 설사를 완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반대로 생각하면 변비 환자들에게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변비 환자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감잎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탄닌 성분은 철분이 흡수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빈혈을 유발할 수도 있다. 때문에 철분이 부족한 사람이나 임산부처럼 철분 섭취가 꼭 필요한 사람들은 감잎차를 섭취하는 것을 권하지 않는다.

▲감잎차는 80℃ 이상의 뜨거운 물을 부을 경우 유효성분이 소실될 수 있다(출처=픽사베이)

감잎차 마시는 법

감잎차는 귤의 30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들어있다. 그만큼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있으며, 생리통을 완화시키고 노화를 방지하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감 잎차를 마시는 방법은 간단하다. 잘 말린 감 잎을 차 주전자에 넣고 7~80℃ 정도 끓은 물을 부어준다. 그 이상 뜨거운 물을 부을 경우 감 잎의 유효 성분이 날아갈 수 있으니, 조금 식혀서 부어주는 것도 좋다. 5분 정도 두어 차가 우러나게 둔 뒤, 조금씩 따라서 섭취하면 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지수 기자]

[리서치페이퍼=김지수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