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는 디자인 제조 업체인 주식회사 '이디연(대표 이연택)'이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디연'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이 지원하는 2018년도 기술상용화 지원사업(크라우드펀딩형)에 선정되어 기존 제품인 '코르크스피커'의 차세대 버전인 조명을 더하고 조도조절이 가능한 '코르크라이트'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였다. 그에 펀딩 종료일인 11월 26일, 펀딩 목표액이었던 300만원에서 1,621% 이상을 달성하여 총 48,645,000원을 펀딩 받는데 성공하였다.

기존의 '코르크스피커'는 울림통이 없거나 크기가 작아서 음질이 떨어지는 작은 휴대용 스피커와 울림통이 크지만 휴대성이 떨어지는 크기가 큰 스피커의 단점을 해결한 제품이다.

지난 2015년 '이디연'의 이연택 대표가 와디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총 5차례 펀딩을 성공했다. 그 뿐만 아니라 2016년에는 도전!K-스타트업에서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코르크라이트'는 용기와 함께 결합하여 사용하는 개념에 조명기능을 더했으며, 야외나 실내에서 무드등, 조명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LED 조명의 조도를 코르크라이트 본체 자체에서 조작할 수 있어 사용상 편의를 더했다.

'이디연'의 이연택 대표는 "이번 와디즈 펀딩 성공을 통해, 코르크라이트의 시장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2019년 초 정식 론칭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코르크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기 위해 연구, 개발 중이며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BA 기술상용화 지원사업(크라우드펀딩형)은 서울소재 중소기업 중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서비스의 개발 및 시장검증을 지원한다.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사업화 성공률을 제고시켜주는 사업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