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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없이 다이어트] '3분 완성 디톡스 주스 만드는 법'…"몸속 독소 제거까지"
등록일 : 2018-11-27 16:38 | 최종 승인 : 2018-11-27 16:38
김민지
▲수능 다이어트/ 운동 없이 다이어트하는 방법/ 직장인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 베이)

[리서치페이퍼=김민지 기자]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많은 이들은 다이어트의 성공 요인이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상 따져본다면 운동을 많이 해도 섭취 칼로리가 높으면 살이 빠지지 않는다. 말 그대로 다이어트의 핵심은 칼로리를 낮게 섭취하는 것이고, 운동은 몸매 라인을 가꿔주고 몸을 건강하게 만든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을 하기 힘들다면, 운동 없이 다이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운동 없이 다이어트를 해도 비만인 경우에는 내장지방 없애는 법, 나잇살 빼는 법 모두 가능하다. 단, 마른 비만은 운동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힘드므로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이 좋다.

▲내장지방 빼는 법과 몸속 독소 제거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사진출처=픽사 베이)

운동 없이 다이어트하는 방법 첫 번째 원칙은 식사대용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아침과 저녁은 해독주스나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셰이크를 섭취하고 점심에는 일반식을 먹는 것이다. 일반식을 먹을 때는 튀김이나 국은 삼가도록 하자. 그렇다면 나잇살 빼는 법,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좋은 해독주스는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 아래 레시피대로 해독주스를 직접 만들어 섭취하고 따로 운동시간을 낼 수 없다면 꾸준히 걷기 운동을 해보자. 한 달에 4~5kg는 감량할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는 슈퍼푸드로 유명한 새싹보리 분말 해독주스이다.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열량과 당분은 낮아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비만개선과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

새싹보리 분말 해독주스 만들기는 간단하다. 바나나, 저지방 우유, 새싹보리 분말 1 티스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된다. 점심은 일반식을 먹고 아침과 저녁에 식사대용으로 해독주스를 마시면 된다. 영양분을 보충하고 싶은 경우 견과류를 조금 첨가해도 좋다.

두 번째로는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집에서 사과즙 만드는 방법이다. 사과를 깨끗하게 씻은 후 씨와 껍질을 제거한다. 푸드프로세서나 믹서기에 물과 함께 넣고 곱게 갈아준다. 이후 채반에 걸러 즙만 사용하면 된다. 사과즙 보관은 만든 즉시 먹는 게 좋다.

다음은 염증에 좋은 음식인 레드비트즙 만들기이다. 바쁜 직장인들은 비트를 손질해서 직접 주스를 만들기가 힘들기 때문에 분말을 구입하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비트 주스 만드는 법은 사과, 바나나 정도면 된다. 직접 레드비트를 손질했다면 찜기에 쪄준 레드비트를 믹서기에 바나나와 사과를 넣어 갈아주면 된다. 공복에 마셔도 좋고,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민지 기자]

[리서치페이퍼=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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