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12월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크리스마스 축제 및 관광명소 TIP
2019-06-09 09:00:03
김현욱
▲부산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축제를 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12월이 다가오면서 곧 크리스마스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올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추어 겨울 부산여행을 떠난다면 부산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겨볼 수 있을 것이다. 지난 2017년 12월 2일부터 시작되었던 부산 트리축제는 환상적인 일루미네이션과 무브먼트가 있는 성탄트리 장식을 통해 겨울 부산여행을 떠나온 관광객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했다. 오는 12월 1일 2018 남포동 트리축제의 점등식이 열리는 만큼 올해도 기대가 되는 부산 크리스마스 축제다. 

▲부산 크리스마스 축제는 남포동에서 열린다(출처=플리커)

2018 남포동 트리축제 

12월 부산 가볼만한곳은 단연 2018 남포동 트리축제가 열릴 부산 남포동이다. 오는 12월 1일 부산 크리스마스 축제 점등식 행사를 시작으로 겨울 부산여행을 떠나는 관광객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선보이게 된다. 오는 점등식 행사에는 가수 헤리티지, 팬텀싱어 김지원, 부산극동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으로 축하공연이 꾸며질 예정이다. 매년 이맘때쯤이 오면 인산인해를 이루는 남포동 트리축제 현장의 또 다른 볼거리도 알아보도록 하자.  

▲남포동은 인근에 국제시장, 부평 깡통시장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출처=플리커)

부산 여행지  

남포동은 12월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지만 사실 일 년 내내 와도 무방한 부산 여행지 명소라고 할 수 있다. 남포동 트리축제가 아니더라도 부산근대역사관, 40계단 문화거리, 보수동 책방 골목, 부평 깡통시장과 국제시장, BIFF 광장, 자갈치시장, 용두산 공원, 영화체험 박물관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특히 국제시장은 남포동의 명소라기보다는 우리나라의 유명 관광지다. 국제시장의 경우 1945년 광복 이후부터 이어져 온 부산 대표 전통시장으로 어느덧 70여 년의 역사를 가진 먹자골목이 있으며 그밖에 아리랑 거리, 젊음의 거리, 구제 골목과 함께 한국 근현대사의 숱한 사연을 담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바로 인접한 부평 깡통시장도 함께 위치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전통시장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부산 남포동은 부산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여 있어 차량이 없는 관광객에게도 접근성이 상당히 좋은 부산 여행지다.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 곳이면서도 2018 남포동 트리축제까지 열릴 예정이기 때문에 행사 기간 동안 꼭 들러봐야 할 12월 부산 가볼만한곳이라고 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