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귀엽고 깔끔한 느낌의 '쁘띠스카프', 다양한 방식으로 연출하는 패션 포인트
등록일 : 2018-11-27 17:00 | 최종 승인 : 2018-11-27 17:00
홍승범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쁘띠스카프는 귀여운 느낌과 깔끔한 느낌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스카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항공사 유니폼에서도 이 쁘띠 스카프를 적용할 만큼 다양한 패션에 어울릴 수 있는 포인트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쁘띠스카프는 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스카프다(출처 = 플리커)

특히나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클 때에 쁘띠 스카프는 유용한 보온 도구가 될 수 있다. 실크 스카프 등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스카프를 이용해 쁘띠 스카프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그렇다면 다양한 쁘띠스카프와 트윌리 스카프 등 다양한 스카프 매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다양한 매듭을 활용하여 쁘띠스카프 매는법

먼저 쁘띠스카프 매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첫 번째로 스카프를 쭈욱 두른 후 한쪽 끈을 길게 빼준다. 다음 긴쪽 끈을 한 번 돌려 매듭을 지어준다. 묶인 매듭을 살짝 벌려 공간을 만든 뒤 나머지 끈을 넣어준다. 양쪽 끈을 지그재그로 잡아당겨 리본 형태를 만들어 주면 예쁜 쁘띠스카프 매듭이 완성된다.

너무 매듭이 짧다면 조금 길게 뺄 수 있는 트윌리 스카프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스카프링이나 드롭이어링 등을 이용해 중간에 한번 묶어줄 수 있는 매듭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다양한 스카프 매듭을 이용하여 쁘띠스카프를 연출할 수 있다(출처 = 플리커)

쁘띠스카프 매듭은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이 있다. 특히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다양하게 매듭을 만들어보면서 쁘띠스카프의 스타일을 연출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다. 여러 가지 매듭을 묶다 보면 자신에게 어울릴 수 있는 최적의 스타일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쁘띠스카프는 너무 화려하고 긴 스타일의 스카프 룩이 부담스럽다면 시도해볼 만한 룩이다. 귀여운 사이즈로 목에 살짝만 묶어도 산뜻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패턴이 들어간 쁘띠스카프를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다. 4계절 내내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 패션피플이라면 하나씩은 갖고 있어야할 필 수 아이템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진 쁘띠스카프가 나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캐시미어 소재의 쁘띠스카프는 기존의 쁘띠스카프와는 상당히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가을 겨울철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매우 좋다. 또한 초봄이나 초 겨울 약간의 보온을 위해서 착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쁘띠스카프 보다 더욱 좋다.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도 인상적이다.

쁘띠스카프는 상의에 포인트, 패턴을 갖고 있는 스카프로

쁘띠스카프는 외투 안쪽에 감춰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재킷보단 상의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컬러는 단색이 수월할 것 같지만 오히려 몇 가지 컬러가 섞여있는 패턴 스카프가 훨씬 코디하기가 수월하다. 패턴에 존재하는 여러 컬러들 중 하나만 특정 아이템에 적용시켜도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쁘띠스카프는 약간 컬러풀한 느낌으로 코디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출처 = 픽시어)

톤온톤 코디로 부드러운 느낌을 주면서 상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쁘띠스카프를 코디해보면 더욱 좋을 것이다. 스카프를 셔츠 안쪽으로 넣어 목위로 살짝만 보이게 하는 룩도 추천할 만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