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다크써클]칙칙한 다크서클 없애는법 따라하자
2019-06-12 09:00:03
김현욱
▲다크서클은 눈밑 지방, 피부질환 등에 일해 일어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나이, 그리고 시기와 계절을 무릅쓰고 많은 사람들은 '다크서클'로 고통받고 있다. 사람의 첫 인상은 단 3초만에 결정되기에 더욱이 눈과 눈가의 피부 및 화장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다. 가장 먼저 눈길이 가는 눈 주변의 아름다움을 방해하는 가장 흔한 요소가 바로 다크서클이다. 이는 하안검 부분이 거무스름해지는 것을 말하며 마치 그늘이 진 듯 어두운 색상을 띄고 있다. 다크서클은 눈 아래에 지방이 누적되어서 피부가 늘어지기 때문에 어두운 모습을 띄게 된다. 혹은 눈 주변에 피부 질환이 있었던 경우도 다크서클에 노출될 수 있으며 다양한 이유로 색소 침착이 되어 다서클이 생길 수도 있다. 혹은 눈 아래의 정맥이 확장되어 까맣게 보이는 것도 다크서클의 원인이다.

▲컨실러로 다크서클을 가릴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크서클화장으로 가리는 법

웬만한 다크서클은 다크서클화장으로 없앨 수 있다. 기초 화장을 한 후에 팩트나 쿠션 등을 이용하여 기본 화장을 해 주고 그 위에 리퀴드 혹은 스틱 타입의 컨실러를 발라주면 다크서클이 임시적으로 보이지 않게 된다. 하지만 화장이 지워짐과 동시에 아이다크서클은 다시금 까맣게 드러나게 되는 법. 확실한 다크서클 없애는법을 통해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보도록 하자.

▲다크서클 패치, 미백 화장품으로 다크서클을 개선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크서클없애는방법은?

다크서클은 없애기 위해서는 평소의 생활 습관도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브라운 혹은 블랙 색상을 띄는 눈 화장을 한 다음에 이를 깨끗하게 지우지 않는다면 색소침착에 의하여 다크써클이 오히려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외출을 하고 돌아온 후에는 필히 화장을 지우고 잠자리에 들자. 아이다크서클을 지우기 위해 다크서클 패치나 미백 기능성 화장품, 비타민C 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좋다. 또한 눈화장 전용 세척제를 사용하여 눈화장을 말끔하게 지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혹은 피부과의 도움을 받아 정맥 확장으로 인한 다크서클 치료를 해볼 수 있다. 만약 지방이 눈 밑에 쌓여 다크써클이 생긴 경우에는 다크서클없애는법으로써 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다.
또한 다크서클 없애는법을 위해 평소에 규칙적인 생활 습관으로 몸에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할 필요가 있다.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며 너무 늦게 자거나 과로하는 습관도 버려야 한다. 또한 식사를 할 때도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여 균형 잡힌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