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카페같은 홈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한 1인용 소파
2018-11-28 12:00:08
정소라
▲인테리어 연출이 다양한 1인용 소파(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1인용 소파는 넉넉한 길이감으로 거실 공간을 완성하는 거실 메인 소파와 달리 쉽게 이동하고 어느 공간에서나 자연스럽게 배치하기 좋은 1인용 소파는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거실과 서재, 침실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한 공간에 배치하여 사용할 수 있고 부피감이 덜해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1인용 소파에 대해 소개한다.

▲편안한 휴식을 가질 수 있는 소파(출처=게티이미지뱅크)

1인용 소파의 인테리어

1인용 소파는 베란다나 햇살이 잘 드는 창가쪽에 커피테이블을 사용하면 카페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서재에 두거나 벽을 등지고 나란히 배치해 Tv를 바라보면 나만의 안락한 영화관을 만들 수 있다. Tv대시 흰벽이나 롤스크린에 빔 프로젝터를 비추거나 암막커튼을 더하면 완벽한 영화관이 완성 될 수 있다. 특색있는 형태나 컬러의 의자와 함께 배치하면 여느집과는 다른 개성있는 분위기를 연출이 가능하다. 1인용 소파로 꾸민 스타일리쉬한 공간이 된다.

▲소파 관리법은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죽 소파 관리법

가죽 소파는 구입 후 1년 정도는 마른 수건으로 부드럽게 닦아 내기만 하고 이후 4~5개월에 한번씩 가죽 전용 클리너 또는 보호제로 관리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직접적인 햇빛 노출은 소파의 변색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직사광선을 피하고 라디에이터나 온풍기 같은 난방장치에서 1m 이상 떨어뜨리는 것이 좋다. 천연가죽 소파에 얼룩이 묻었을 경우 미지근하 물과 연성세제를 10:1 비율로 섞은 것을 스펀지에 묻혀 빠르게 표면을 닦아낸 후 말리면 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