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2018-2019 대림미술관 전시 및 대림미술관 할인 정보
2019-06-07 09:00:04
김현욱
▲대림미술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사진 전문 미술관에서 시작했다(출처=플리커)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4길 21에 위치한 대림미술관은 한국 최초의 사진 전문 미술관으로 오픈한 곳이다. 오늘날에는 디자인, 사진 등 다양한 분야에 있어 전시를 하고 있는 곳이다. 국내, 국외 아티스트들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진행하며 지역연계 프로젝트, 창작활동 지원 등 다양한 일들을 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경복궁과 인접한 곳에 위치 있으며 대림미술관 근처 맛집도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좋다. 한편, 대림미술관 디뮤지엄의 2019년 첫 전시 <그리는 것보다 멋진 건 없어>는 2019년 2월 14일 오픈될 예정이다.

▲대림미술관에서는 전시 활동을 한다(출처=플리커)

대림미술관 코코카피탄

대림미술관에서는 코코 카피탄의 전시인  <나는 코코 카피탄, 오늘을 살아가는 너에게(Coco Capitan: Is It Tomorrow Yet?)>을 아시아 최초로 개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사진, 페인팅, 핸드라이팅, 영상과 더불어 설치물까지 총 150여 점에 달하는 작품들을 볼 수 있다. 해당 대림미술관 전시에서는 성장장 과정에서 경험하게 되는 여러가지 감정들의 충돌, 그리고 고민들을 담은 작품을 볼 수 있다. 대림미술관 코코카피탄 굿즈는 2019년 다이어리, 엽서, 한정판 전시 도록, 아트포스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림미슬관 온라인 회원은 할인이 적용된다(출처=플리커)

대림미술관 이용정보

대림미술관은 성인 8,000원의 저렴한 입장권으로 방문할 수 있는 곳이지만, 대림미술관 할인을 통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대림미술관 할인은 온라인 회원이 되면 전시 입장료에 대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시 관람료 할인은 온라인 회원 본인에게만 적용이 되며 대림미술관 방문 시 대림미술관과 디뮤지엄 모바일 어플에서 온라인 회원 로그인을 인증받은 후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인터파크에서 전시 입장권을 예매하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대림미술관은 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 일요일에는 10시에서 18시까지 개장하며 목요일과 토요일에는 10시부터 20시까지 야간 개관을 한다. 월요일에는 휴무다.
또한 대림미술관 주차 시, 미술관 앞에 주차를 하면 패널티가 있을 수 있으며 대림미술관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만 사람이 많을 때에는 주차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마련된 주차장 외의 다른 주차장소도 함께 알아보는 것이 좋다. 대림미술관 주차장 중에서도 가장 가까운 경복궁의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