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자루에서 가상화폐 전자지갑까지 용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사용한 지갑이야기
2019-06-12 09:00:03
정소라
▲ 다양한 디자인과 활용성이 좋아 많이 사용하는 여자반지갑(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지갑은 과거에 그리스어로 숨긴다는 뜻이 있고 가죽을 의미했다. 핸드백이나 백, 포켓북과 같은 용도이다. 들고다니는 자루의 형태에서 보이지 않도록 작게 만든 작은자루, 그리고 주머니 그리고 핸드백 형태가 되었는데 실용성과 안정성, 패션의 미적요소들도 고려되면서 다양한 형태로 진화했다. 20세기 초반에는 남성들이 달콤한 향이 나도록 약초를 지니고 다니는 향낭 같은 주머니들도 오늘날의 지갑의 원형이다.

▲ 일상생활 편리함을 주고있는 카드지갑(출처=게티이미지뱅크)

크기나 형태가 다양한 종류의 지갑

지갑은 크기나 모양에 따라서 장지갑, 중지갑, 반지갑이있고 형태나 용도에 따라서 코잇포켓, 머니클립, 여권지갑, 명함지갑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이중 반지갑이 제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데 반으로 접을 수 있는 지갑을 말한다. 그리고 코인지갑은 동전지갑이라 부르며 주머니의 형태로 동전을 보관할 때 사용한다. 최근에는 암호화폐 지갑이 새로 생겼는데 형태가 기존 지갑과는 아예다르다. 웹형태나 USB형태가있다.

▲ 점점 지갑이 없어지는 시대가 오고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암호화폐 지갑이란 무엇일까

암호화폐지갑이라는 것이 생소할 수 있겠지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되고 있는 현금을 보관하는 지갑처럼 암호화폐를 보관하는 디지털 지갑이라 할 수 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과 같은 암호화폐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자산을 관리하는 목적으로 만들게 되는데 보통 거래소에 계정을 만들어 생성되는 지갑을 사용한다. 해킹사고가 나거나 거래소의 폐업으로 자산을 잃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