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과민 대장 증후군]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어떻게 없애나
등록일 : 2018-11-30 11:00 | 최종 승인 : 2018-11-30 11:00
김현욱
▲과민 대장 증후군은 여성에게서 더 자주 일어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배에 자주 가스가 차거나, 설사를 해서 고민이라면 '과민 대장 증후군'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병원을 방문하여 각종 검사를 받아보아도 이상이 없으며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에 대한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과민 대장 증후군의 원인은 스트레스나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일어날 수 있다. 일상 생활에 있어서 자주 배가 아프다거나, 화장실에 들락날락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사람을 만나는 것에 있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남자보다는 20대에서 50대의 여자에게서 잘 관찰된다.

▲과민 대장 증후군이 있으면 긴장 상태에서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은 여러가지가 있다. 만성적으로 배가 아픈 경우가 있으며 이는 변을 원활하게 배출하지 못하기 때문에 일어나게 된다. 혹은 잦은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이 될 때 일어날 수도 있다. 묽은 대변을 자주 보기도 하고 경련성을 띄는 아랫배 통증이 일어나지만 배변을 보거나 가스를 배출한 후에는 통증이 완화된다. 배가 부글거리고 방귀가 과도하게 나오며, 배변 횟수에 변화가 일어난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과 함께 우울 및 불안이 함께 찾아오기도 한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원인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운동을 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으로써 나타나는 설사나 변비 등을 치료하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약제를 투여한다. 혹은 신경안정제를 사용하기도 한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으로 설사가 잦을 경우에는 탈수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수분 섭취를 해주어야 한다. 또한 적절한 과민 대장 증후군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음식이 추천된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이 좋으므로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도록 한다.
원활한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에 도움이 되기 위하여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며, 폭식을 하거나 편식을 하지 않도록 한다. 탄산음료나 음주, 흡연 등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좋지 않기 때문에 피하도록 한다. 또한 특정한 음식을 먹었을 때에 배가 아프고 설사가 한다면 그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밀가루 음식이나 정크푸드의 섭취 및 가스를 일으킬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하지 말아야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