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낙곱새 레시피]동래 맛집 낙곱새 200% 즐기기
2018-11-30 11:00:26
김현욱
▲낙곱새는 매콤한 맛이 나는 전골 요리다(출처=플리커)

'부산'하면 떠오르는 별미는 밀면과 곰장어, 그리고 낙곱새다. 낙지와 곱창, 그리고 새우에 매콤한 소스를 곁들여 만든 전골을 일컫는 말이다. 낙곱새 중에서도 부산 동래 맛집과 개미집 낙곱새 등이 유명하지만 오늘은 전국에 다양한 낙곱새 맛집이 들어서 있다. 강남 낙지볶음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낙곱새는 한 요리 안에 무려 세가지의 메인 재료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색다르게 다가온다. 범일동 맛집, 경주 낙곱새 집으로 알려진 해당 음식들은 전국의 다양한 점포에서 포장 서비스,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동래 맛집 낙곱새를 집에서 먹어보고 싶은 사람들은 비조리 상태로 포장하여 집에서 조리해 먹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낙곱새를 끓일 때는 약불로 조리한다(출처=플리커)

낙곱새 조리하는 법

경주 낙곱새 집에 들리지 않아도 집에서 낙곱새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물론 낙곱새 맛집에서 포장을 해와 집에서 간단하게 끓여먹는 방법이 있지만, 여건이 안될때는 낙곱새 재료를 사다 집에서 모든 과정을 직접 조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낙곱새를 집에서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낙지에 밀가루와 소금을 묻혀 손으로 문지르면서 빨판 부분을 씻어내준다.
2. 곱창과 새우도 필요 시 물에 씻어 준다.
3. 전골냄비에 낙지, 새우, 곱창을 깔아준 다음 그 위에 파와 콩나물, 양파를 넣는다.
4. 고춧가루와 진간장, 맛술, 설탕, 다진마늘을 넣어 만든 양념을 넣는다
5. 참기름을 두르고 물 없이 약불로 낙곱새를 조리한다.

▲낙곱새는 밥과 함께 곁들어 먹으면 맛이 좋다(출처=플리커)

낙곱새 맛있게 즐기는 법

낙곱새는 특징적인 매콤한 맛이 있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맛있다. 하지만 양념이 세서 낙곱새만을 먹으며 다소 짜다고 느낄 수 있으니 백반과 함께 먹는것이 좋다. 낙곱새의 양념을 덜어 밥에 비벼먹는것도 낙곱새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다. 낙곱새를 다 먹고 남은 건더기와 양념, 그리고 밥을 후라이팬에 조리하여 볶음밥의 형태로 만들어먹는것도 좋다. 취향에 따라 낙곱새에 들어가는 주재료들을 더 많이 첨가해서 조리할 수 있으며, 대패삼겹살을 얹어 먹는것도 좋다. 낙곱새의 매운 맛을 중화하고 싶다면 낙곱새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전골냄비의 뚜껑을 덮은 다음 1~2분정도 조리하면 치즈가 녹아 더욱 부드러운 식감의 낙곱새가 완성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