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선물포장과 옷에 사용하는 리본 리본묶는법
2018-11-30 12:00:40
정소라
▲선물포장에 주로 쓰이는 리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기념일이나 생일 특별한 날 선물을 할때 좀 더 예쁘고 특별하게 선물을 포장하기 위해서 리본을 만들어서 달고 있다. 그리고 원피스나 코트를 입을 때 도 리본을 묶어서 사용을 하게 되는데 리본을 예쁘게 묶는법이 궁금할떄가 있다. 리본 포장시 매듭만으로 그 장점을 살리는데 한계가 있다. 화려한 색상과 다양한 모양을 살려야 한다. 이러한 리본을 예쁘게 리본묶는법에 대해 소개한다. .

▲리본은 의복 장식에도 사용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본이란?

리본은 끈 모양으로 만들어진 직물의 통칭이다. 대부분이 가늘고 긴 형태의 테이프처럼 생겼다. 주로 머리나 의복 장식, 또는 선물을 포장할 때 사용되지만 캠페인 같은 상징적인 표현에도 활용된다. 유방암 예방 캠페인을 상징하는 핑크리본과 온라인 프리 스피치 캠페인을 상징하는 블루리본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리본이 서양의 장신구라면 우리의 장신구 중에는 댕기가 있다. 땋은 머리 끝에 드리우는 장식용 끈으로 옛날부터 사용되어 온 장신구이다.

▲리본묶는방법은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본묶는법

철사를 이용한 나비 리본은 리본테이프의 적당한 지점을 축으로 하여 엑스자로 교차를 시키고 손에 쥔 교차 부분을 축으로 하여 다시 한 번 날개를 만들어 준다. 교차시킨 부위를 손으로 꼭 누른채 4개의 날개 길이를 잘 조절한다. 날개가 좌우 대칭이 되도록 잘 정리하면서 교차점에서 가는 철사를 감아 조인다. 날개를 가지런히 펴 주면 완성이다. 물결 리본은 리본 테이트의 끝을 엄지손가락에 대고 한 바퀴 감고 엄지와 검지 사이로 테이프를 교차시키며 접어 나가되 고리길이가 더 커지게 한다. 중앙에 스테이플러로 고정 시키고 중앙에 테이프를 감아 묶는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