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편안한 수면의 필수품 ‘수면안대’, 다양한 수면안대의 종류와 고르는 법
2019-06-12 09:00:03
홍승범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수면안대는 불면증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최근 멕리듬 스팀 아이마스크나 온열안대 등 다양한 종류의 안대들이 출시되어 수면에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다.

▲수면안대는 불면증이나 불빛이 있는 곳에서 잠을 자야하는 이들에게 필수품이다(출처 = 플리커)

수면안대는 낮에 잠을 자야하는 이들에게 더욱 유용한 제품이다. 비행기를 타야하는 경우나 일 때문에 낮에 잠을 자야하는 경우라면 수면안대가 필수다. 이렇게 많이 출시된 만큼 좋은 수면안대를 고르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다. 많은 수면안대 중 어떤 수면안대가 좋을지 잘 파악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수면안대 고르는 요령과 다양한 수면안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다양한 종류의 수면안대, 내게 적합한 수면안대 고르는 방법

수면안대는 사이즈가 적당하여 불빛을 잘 차단하고, 착용했을 때 불편함이 없도록 사이즈 조절이 자유로운 제품이 좋다. 냉찜질이 가능하도록 젤팩이 포함된 제품, 케이스가 포함된 제품도 있다. 밴드가 없이 눈 위에 그냥 올려두는 형태도 있는데 고정이 되지 않아 흘러내릴 염려가 있다. bt21 쿠션이나 bt21 타타같은 귀여운 디자인의 수면안대 또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코골이 소리를 잡아주는 수면안대까지 출시되어 많은 눈길을 끌고 있다. 안대를 쓰고 전원을 켜면 착용자의 코고는 소리가 옆사람에게 들리지 않는다. 이 수면안대에는 헤드폰 등에서 사용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기술이 적용되었는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마이크를 통해 외부 소리를 감지하고, 이 소리와 정확히 반대 모양의 소리 주파수를 스피커로 내보내 소음을 상쇄시키는 기술이다.

▲시중에는 다양한 수면안대 제품들이 출시되어져 있다(출처 = 플리커)

온열안대는 눈의피로를 푸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온열안대는 대개 일회용 제품인지라 한개씩 개봉해서 사용하면 된다. 안대처럼 눈고리있는 부분까지 있어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개봉해서 부착한 후 5분 뒤면 눈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20~30분 동안 열기가 지속된다.

수면 안대에는 일반 면, 일회용, 충전식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최근에는 템프업 수면안대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섬유가 다른 수면안대와는 다르게 원적외선 기능이 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특별히 열을 내는 물질이 없어도 체온이 상승해서 따뜻하고 편안하게 유지시켜 준다.

시중에서 맞는 제품 구하기 어렵다면, 나에게 맞는 수면안대 만들기

수면안대는 판매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직접 수면안대를 만드는 경우도 많다. 특히 자신에게 잘맞는 재질의 면 등을 활용해서 수면안대를 만들면 더욱 편안한 수면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나에게 맞는 수면안대를 고르기 어렵다면 나만의 수면안대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출처 = 비메오)

펠트와 적절한 강도의 고무끈, 단추, 부드러운 천 등을 준비해서 만들면 좋다. 천을 고를 때에는 자신의 피부나 눈에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특별한 기술이 필요없어도 쉽게 만들 수 있어 시중에 나와 있는 수면안대가 잘 맞지 않는다면 추천할 만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