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다 구성 맥킨더 ‘스마트세트’ 599피스..."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깨워주세요"

지난 30년간 자석블럭 연구만 해왔던 주식회사 맥킨더(Magkinder)에서 2019년형 새로운 자석블록으로 '맥킨더 스마트 세트'를 개발하여 12월 6일 오후 12시 40분 GS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특히, '맥킨더 스마트 세트'는 지금까지 맥킨더의 판매제품 중 역대 최대 피스인 599피스로 구성되어있으며, 역대 최대의 풍성한 구성을 만들고자 224피스의 자석블럭을 포함하였다.

주식회사 맥킨더는 자석 관련 특허만 300개가 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기존의 일부 자석블럭들이 쉽게 무너지고 옮길 수 없었던 단점을 보강하고자, 톱니바퀴 형식 구조체를 통해 기존 자석블럭 대비 29배 강력한 결착력을 선보여 '무너지지 않는 자석블럭', '조립한 그대로 옮길 수 있는 자석블럭'으로도 알려져 있다.

맥킨더 관계자는 "기존 자석블럭의 가격이 개당 1000원 이상으로 책정된데 반해 맥킨더 스마트세트는 개당 600원 정도로 저렴해 풍성한 구성 대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다. 특히 저렴한 가격과 풍성한 구성으로 인해 부모들에게도 아이들 선물로서 많은 선택을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맥킨더 스마트세트'에 포함된 로봇의 경우 다양한 메모리반도체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라인 감지센서와 장애물 적외선 감지기능 및 30가지 상황에 맞는 언어를 지원하며 80가지 명령어를 기억한다. 또한 세트 구성물은 최신 트렌드와 최첨단 기능에 부합되도록 리모컨 2개와 모터제품 2개, 구슬을 굴리는 롤링볼, 빛을 내는 LED 등 다양한 모양의 자석블럭이 포함되어 있다.

'맥킨더 스마트세트'는 지능이 완성되는 시기로 알려진 3세부터 5세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공간지각능력 및 수학적 해결능력 향상과 더불어 손의 움직임을 통해 소근육 발달까지 증진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현재 2000여개 유치원에서 2019년도 누리과정교육에 정규과목교재로 맥킨더 스마트세트를 채택하였으며, 미래사회 두뇌개발을 위한 자석블럭으로서 우리 아이들의 전인적 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소개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맥킨더 스마트 세트'는 선물해주는 사람과 받는 아이들이 모두 행복한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다가가고자, 부품을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보관함 박스와 자석블럭과 호환되는 올마이티 블록을 추가로 구성하였다.

또한, 특별히 이번 12월 6일 방송되는 GS홈쇼핑 구입고객 중 60명을 뽑아 자동차와 비행기가 포함된 21만원 상당의 X-bar 컴플릿 트랜스포테이션을 증정할 예정이며, 포토 상품평 등록 시 맥쇼 올마이티 17피스를 주는 등 경품행사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맥킨더 관계자는 "기존 프리미엄 자석블럭인 맥킨더 본연의 장점을 살리면서 코딩 교육을 접목시킨 스마트 맥코딩은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이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 될 것" 이라며 "12월을 맞아 크리스마스 선물로서 아이들에 최고의 선물이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맥킨더 스마트세트(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국내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 건대 스타시티점, 구리점 3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올해 12월에는 안산점과 내년에는 롯대백화점 인천점에 입점이 확정되어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조호용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