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카이 여행] 재개장한 현재 보라카이 해변에서 더 아름다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2018-12-06 17:41:17 강정원 기자
▲ 지난 10월 재개장한 필리핀 보라카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라카이 관광 주의사항

환경문제로 6개월간 폐쇄되었던 유명 휴양지 보라카이가 지난 10월 다시 개방되었다. 필리핀 정부는 쓰레기 문제로 다시 고통받는 일을 예방하기 위해 섬의 수용한계를 5만 5천여명으로 보고 관광객은 1만 9천여명으로 제한하기로 했다. 또한 정부로부터 허가받은 호텔, 리조트만을 운영하게 하고 이는 필리핀 관광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여행객은 반드시 해당 숙박업소를 예약해야 한다. 입국 시 호텔 바우처를 꼭 프린트하여 지참하는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해변에서의 음주, 흡연, 파티 및 대형 모래성 쌓기 등도 금지된다. 더불어 당분간 수상 스포츠도 제한된다. 보라카이 볼거리 중 하나였던 파이어 댄싱도 더 이상 볼수 없게 되었으며 불꽃놀이가 21시 이후 금지된다고 하니 해당사항을 유의해야 한다.

▲ 보라카이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을 놓치지 말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라카이 날씨·시차·치안

보라카이는 필리핀의 섬으로 세계적인 관광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보라카이의 연평균 기온은 30도 정도로 최고 40도 이상 올라가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5월말에서 11월까지는 보라카이의 우기이다. 12월에서 5월까지는 파도가 잔잔하고 비가 많이 내리지 않기에 여행하기 더 좋은 날씨를 만나 볼 수 있다. 보라카이는 한국보다 1시간 느리며 비행시간은 약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보라카이는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인만큼 필리핀에서 관광하기 안전한 곳이다.

▲ 전세계인이 사랑하는 휴양지 보라카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라카이 환전 팁

필리핀의 화페 단위는 페소이며 1페소는 한화로 약 22원에 해당된다. 환전은 일단 한국에서 달러로 바꾼 후 현지에서 페소로 바꾸는 것이 더 이득이다. 1달러 당 약 52~53페소이며 공항에 도착하면 작은 환전소가 있는데 이곳에서 환전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공항에서 이용하지 못했다면 시내 곳곳에도 환전소가 많이 있으니 걱정 할 필요는 없다. 지참한 모든 금액을 바꾸는 것보다 필요한 만큼 조금씩 환전해 알뜰하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강정원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