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와 글로벌 여행문화 연계를 통해 지자체와 외국인들에게 주목받아

지난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주)감성공간그룹 이츠스토리는 찹스틱스와이드와 함께 자연과 낭만이 가득한 여행 프로그램인 '코리아 미션투어'를 진행했다.

(주)감성공간그룹 이츠스토리가 주관한 이번 여행은 6차산업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태양을 품다' 힐링 여행과 하동의 매력과 로맨스를 만끽할 수 있는 'Romantic memory tour'로 구성되었으며, 찹스틱스와이드를 통해 참여하게 된 국내거주 외국인 30여명이 광양과 하동의 지역문화와 역사,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명소들을 탐방하면서 광양의 자연과 하동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글로벌 여행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코리아 미션투어'는 임진왜란 당시 노량대첩의 격전지인 노량대교에서 성웅 이순신과 정기룡 장군에 대해 알아보는 OX오해와 진실 게임, 하동의 보물섬 대도 파라다이스에서의 보물찾기, 하동의 명물 레일바이크와 섬진강 끝들마을의 자전거 산책, '시가 있는 어촌' 망덕포구에서의 태인동 배알도 탐험 등 다양한 미션, 체험형 여행프로그램들을 통해 지역문화를 소개함과 동시에 이를 직접 체험하고,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하동과 광양이 지니고 있는 다양한 매력들과 외국인들의 글로벌 여행문화를 접목시켜 지역도시들의 글로벌 이미지를 고취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여행을 기획한 (주)감성공간그룹 이츠스토리의 장재규 감성공간디렉터는 "여러 지자체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지역문화와 소소하고 아담한 자연의 멋을 즐거운 체험 여행 프로그램으로 다듬어 지역문화의 가치를 알리고 글로벌문화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