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새우는 매콤한 새우의 맛이 일품인 새우 요리다. 칠리새우 레시피는 매우 다양한데 레시피에 따라 양념의 종류 또한 많이 달라질 수 있다.

▲칠리새우는 매콤한 맛을 내는 새우요리다(출처 = 플리커)

칠리새우는 중식에서 많이 활용 하지만 다양한 상황에 맞게 쓸 수 있다. 최근에는 노브랜드 칠리새우와 이마트 칠리새우 등 다양한 칠리새우가 나와 더 간편하게 칠리새우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칠리새우 레시피는 알아둘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다양한 칠리새우 레시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다양한 소스 활용한 '칠리새우 레시피', 홍고추도 넣으면 더 맛있어

기본적인 칠리새우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재료로 새우 25마리, 다진 양파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청고추.홍고추 1개씩, 다진 생강 1/2작은술, 다진 대파 2큰술을 준비한다. 튀김옷 재료로는 달걀흰자 1개, 전분가루 3/4컵, 튀김가루 1/3컵, 식용유 2큰술, 물 1/2컵을 준비한다.

▲칠리새우 레시피는 소스의 양념이 매우 중요하다(출처 = 플리커)

새우 밑간으로는 맛술 1/2큰술, 소금 1/2작은술, 후추 약간을 준비한다. 소스로는 케첩 5큰술, 물 5큰술, 두반장 1큰술, 설탕 2큰술, 꿀 2큰술, 칠리소스 1큰술, 식초 1/2큰술을 준비한다.

먼저 손질한 새우를 새우 밑간 재료에 10분간 재워둔다. 새우에 달걀 흰자를 먼저 묻히고 튀김 반죽을 묻혀준다. 냄비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기름 온도를 170도로 올린 후 새우를 튀겨주세요. 이때 새우를 두 번 튀기면 더 바삭하다. 넓은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대파, 생강을 넣어 강불로 볶아준다. (양파, 마늘, 파는 잘게 다지고 청고추와 홍고추는 굵게 다져준다.)

타우린과 칼슘 풍부한 새우, 칠리새우 레시피로 맛있게

마늘의 향이 올라오면 다진 양파, 홍고추, 청고추 순서로 넣어 약간 볶다가 불을 줄이고 소스 재료를 모두 넣어 조려준다. 소스가 자작해지면 튀긴 새우를 넣어서 함께 버무려준다. 완성된 요리를 그릇에 담아내면 맛있는 칠리새우 레시피가 완성된다.

▲칠리새우는 고급 레스토랑이 아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출처 = 픽스니오)

칠리새우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중식요리 중 하나다. 《본초강목》에서 새우는 양기를 왕성하게 하는 식품으로 소개되어 있다. 실제로 신장을 좋게 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 기력이 떨어질 때 먹으면 효과가 있다. 칼슘과 타우린이 풍부해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도 좋다.

고급 중식 레스토랑에서 먹는 칠리새우는 가격이 만만치 않아 마음 놓고 사먹기 망설이게 될 수 있다. 집에서 한번 만들어볼까 하다가 선뜻 용기가 나지 않을 때에는 칠리새우 레시피를 활용해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