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는 식중독균과 같은 세균을 전파하기도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바퀴벌레는 곤충 중에서도 혐오곤충에 속하는 곤충으로 집에서 바퀴벌레가 나오는 것만큼이나 끔찍한 일도 없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바퀴벌레들은 따뜻한 실내로 유입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바깥보다 먹이가 풍부하고 따뜻한 환경이 조성된 가정집은 바퀴벌레에게 있어 좋은 번식장소이기 때문이다. 바퀴목의 바퀴벌레들은 전 세계적으로 약 4,000종이 있는데 그중 약 30종이 인간의 거주지와 관련이 있는 만큼 우리 주변에 가까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바퀴벌레는 대낮에는 집안 곳곳에 숨어있다가 밤이 되면 활동하는 곤충이다. 불결한 장소에도 출입하는 등 식중독균과 같은 세균을 몸에 부착하고 전파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낮에 바퀴벌레를 보았다면 바퀴약 또는 바퀴벌레 연막탄 등을 이용하여 바퀴벌레 퇴치에 힘써야 한다.

▲바퀴벌레 연막탄이 소진되면 바퀴벌레들이 다시 몰려든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바퀴벌레연막탄

바퀴벌레 퇴치법으로 알려진 바퀴벌레연막탄은 마트나 인터넷쇼핑몰 등 바퀴벌레약파는곳에서 쉽게 구입을 할 수 있다. 바퀴벌레연막탄은 보통 집안의 연기가 새어나갈 만한 곳을 모두 밀폐한 뒤 바퀴벌레연막판을 피워 바퀴벌레를 박멸하는 바퀴벌레 퇴치법이다. 확실히 바퀴벌레연막탄을 사용하여 바퀴벌레를 죽일 수 있지만 100% 완벽한 바퀴벌레 퇴치법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연기로 인해 일부 바퀴벌레는 제거될 수 있지만 일부 바퀴벌레는 우리가 모르는 집안의 구멍들을 통로로 집 밖으로 빠져나가게 된다. 바퀴벌레연막탄을 다 소진하면 결국 다시 바퀴벌레들이 몰려들기 시작한다. 또한 바퀴벌레연막탄을 이용한 바퀴벌레 퇴치법은 이웃에게 연기로 인해 피해를 줄 수 있어 연립주택,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면 적절하지 않은 바퀴벌레 퇴치법이라고 할 수 있다.

▲바퀴벌레 방역업체는 1회성, 관리형 등의 서비스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역업체

바퀴약으로 알려진 바퀴벌레연막탄이나 바퀴약을 이용하여 완벽하게 바퀴벌레를 모두 박멸하기는 힘들다. 반면 방역업체는 비용이 들지만 확실한 바퀴벌레 퇴치법이라고 할 수 있다. 방역업체는 전문적인 지식을 통해 정확한 진단으로 바퀴벌레알까지 완벽하게 제거를 해준다. 방역업체의 이용은 1회성으로 이용해볼 수도 있으며 관리형으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바퀴벌레뿐만 아니라 개미나 쥐 등에 대한 박멸도 한 번에 가능하기 때문에 방역업체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지속적으로 바퀴약 또는 바퀴벌레연막탄을 사용하여도 어딘가에서 바퀴벌레가 기어나온다면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