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컨은 밥, 꼬치, 말이요리등으로 이용한다(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베이컨 말이를 비롯한 베이컨을 활용하여 만드는 간단한 요리는 우리에게 익숙하다. 베이컨을 넣어 샌드위치나 베이컨밥을 만들어먹기도 하고, 에어프라이어 꼬치나 에어프라이어 베이컨말이를 만드는데에도 사용된다. 팽이버섯 요리로써 베이컨 안에 팽이버섯을 넣어 구운 것을 먹기도 한다. 베이컨 말이는 슬라이스햄과는 다른 느낌과 풍미를 부여하는데, 더욱 짭쪼름하기 때문에 자극적인 식감을 좋아하는 사람의 식성에 알맞다.
베이컨은 돼지고기를 훈연하여 만든 가공 식품으로 소금의 짭짤한 맛이 가득 느껴지는 음식이다. 지방질이 적은 돼지의 옆구리살을 이용하여 만들며, 돼지의 갈비뼈를 제거한 다음 사각형 모양으로 잘라낸 다음에 피를 짜낸 후 소금에 절여 만들어낸다.

▲백종원에 소개하는 식빵 베이컨 말이 레시피(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백종원의 간단한 요리 베이컨식빵말이 만들기

집밥 백선생 3 프로그램에서는 슈퍼마켓에 가면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재료인 베이컨과 식빵 등의 재료를 가지고 만드는 간단한 요리 '베이컨식빵말이'레시피를 안내했다. 간식으로도 좋으며 아침에 간단히 먹고 나가기에도 좋다.

식빵 베이컨 말이 재료 : 게맛살, 식빵, 양파, 마요네즈, 설탕, 소금, 후추가루, 체다 슬라이스 치즈, 모짜렐라치즈, 햄, 베이컨

1. 손으로 게맛살을 뜯고 다진 양파 1/4개와 마요네즈, 소금, 설탕 1/3을 넣어 섞은 다음 섞는다.
2. 식빵 한장을 바닥에 두고 밀대로 얇게 민 후에 1에서 만든 게맛살마요를 올린다.
3. 체다 슬라이스 치즈 반 개를 올린 다음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준다.
4. 다른 식빵 한 장을 밀대로 밀어준 다음 체다치즈를 반개 올려준다.
5. 그 후 햄을 잘라 올린 다음 돌돌 말아준다.
6. 재료를 말아놓은 식빵을 베이컨으로 감싼다.
7. 기름을 둘지 않은 팬에 노릇하게 구워 식빵 베이컨 말이를 완성한다.

▲베이컨 식빵말이를 만들 때, 베이컨이 풀리지 않도록 하자(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베이컨 식빵말이 만들기 팁

베이컨을 말아놓은 식빵 요리를 만들 때에는, 식빵의 겉면을 감싼 베이컨이 풀리지 않도록 요리하는것이 관건이다. 따라서 식빵을 감싼 베이컨의 양쪽 부분이 만나는 지점을 팬 위에 올리고 구워주면 베이컨이 쉽게 풀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구우면서 식빵 안에 있는 재료들이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굽는 것이 좋다. 취향에 따라 식빵 베이컨 말이 안에 계란이나 양파 등의 재료를 넣어 먹어도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