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대출은 개인회생 과정에서 빚을 변제중인 사람들이 생활자금등 추가적인 자금을 대출을 통해 긴급융통할 수 있는 제도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개인회생대출이란?

개인회생대출은 개인회생 과정에서 빚을 변제중인 사람들이 생활자금등 추가적인 자금을 대출을 통해 긴급융통할 수 있는 제도다. 개인회생대출은 대출의 목적에 따라 그 조건이 달라지는데, 개인회생대출을 할 수 있는 요건은 개인회생 인가 후 1회 이상 변제금을 납부한 개인회생자들이다. 한편 개인 회생 채무 변제 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돼, 개인회생대출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개인회생대출 요령

개인회생대출 상품은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선택해 최대한의 혜택을 보는 것이 경제적 위기를 모면하는데 꼭 필요하기 때문에 대출 상품을 최대한 신중하게 비교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상황에서 정부는 최고 금리를 24%로 낮췄지만 개인 회생자는 항상 최고금리로만 대우받을 수 밖에없다. 개인회생변제금을 21회차 이상 납부했다면 14.9%부터 낮은 금리로 적용 가능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 여러 곳에서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한 군데로 묶을 수 있는 통합대출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개인회생대출 자격

기본적으로, 개인 대출로 자격을 얻으려면 3~6개월 이상의 소득 증명이 필요한다. 급여는 계좌 보유자에게 지불되어야하며 직원은 확인을 위해 전화 할 수 있어야 가능하다. 4 명의 보험 가입자가있는 경우 개인 융자의 자격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상환은 현저하지 않아야한다. 미지급 입금액이 있으면 한 두 번 지불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