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심해지는 미세먼지를 대비해 공기청정기 렌탈하는 법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한민국 전역이 미세먼지와 황사로 비상인 가운데 실내활동이 증가하면서 일반가정 외에도 다수의 인원이 활동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 사무실, 병원 등 공공장소에서 사용할 공기청정기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초미세먼지를 대비해 공기청정기를 구입 할 경우 바쁜 현대인들이 관리하기가 번거로워 제품구매에 대해서 고민이 많다. 따라서 집으로 직접 방문하여 관리해주고 무상 A/S 서비스까지 해주는 공기청정기 렌탈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공기청정기를 스마트하게 렌탈하는 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공기청정기 렌탈

공기청정기의 경우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필터의 모공이 막혀 공기 청정 능력이 떨어지고 심지어 고장을 일으킨다. 그러나 렌탈을 하면 2~3개월에 한 번씩 담당자가 방문해 필터 청소와 함께 필터 교체 그리고 청정기 내·외부 청소까지 해주기 때문에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다. 또한 약정기간 동안 제품에 하자가 생길 경우 무상 A/S도 가능하다. 그러나 렌탈의 경우 관리비용이 추가되기 때문에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이 조금 더 비싼 편이다. 또한 렌탈 시 보통 3년 약정으로 계약을 하게 되는데, 만약 약정기간 중 해지를 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 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를 렌탈하기 전 알아둬야 할 팁

공기청정기 렌탈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3가지의 필수 팁을 살펴보자.

1. 사용할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둬야 한다. 사용하는 공간이 사무실, 매장 등 다양한 공간이 있다. 이러한 공간의 특성에 따라 공기청정기에 효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용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보고 렌탈하는 것이 좋다.

2. 여러 공기청정기의 청정 효과와 필터를 비교해보자. 공기 청정 효율은 공기청정기 내에 정착되어 있는 필터로 청정이 된다. 다양한 종류의 공기청정기가 있는 만큼 필터의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공기청정기의 필터를 비교해 본 후 청정 효과가 좋은 공기청정기를 렌탈하는 것이 좋다.

3. 소음과 전력소모를 체크하자. 365일 24시간 돌아가는 공기청정기는 그만큼 사용되는 전력소모와 수면 중 가동될 때의 소음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기청정기 렌탈비교

미세먼지 해결책, LG케어솔루션 최고인기가전 LG퓨리케어공기청정기렌탈 시 3, 13, 25, 37, 49, 60개월차에 걸쳐 총 6개월 렌탈료가 면제된다. 공기청정기렌탈비용 무료이벤트의 적용모델은 LG공기청정기 17평형 AS179DWR, 19평형 AS199DWR, 30평형 AS309DWR이며, 공기청정기 신모델 런칭이벤트로 공기청정기렌탈 고객님들께 무빙휠을 증정하고 있다. 업소용 공기청정기렌탈은 48평형 공기청정기렌탈 AS488BWR모델로 대형 사무실, 병원, 학원, 식당 등 사용면적이 넓은 곳에서 적합하다. 엘지공기청정기렌탈 시 방문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극세사 공기청정기 필터교체 무상, 1년마다 메인통 공기청정기필터 무상교체가 가능하다.이에 렌탈요금과 멤버쉽 요금의 제품 금액을 비교하고 기능성, 가성비, 디자인등을 함께 고려하여 나에게 가장 맞는 공기청정기를 고르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