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셀프염색은 시간이 더 짧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계절이 바뀌면서 많은 사람들이 외적인 모습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었다. 이로 인해 옷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은 물론이고 헤어스타일을 바꾸어 이미지 변신을 꾀하는 사람들도 더러 보인다. 특히나 가을과 겨울에 맞는 따뜻한 느낌을 주는 계열의 색상으로 머리를 염색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미용실이나 헤어디자이너에게 맡기지 않고 스스로 염색약을 구매하여 자택에서 셀프 염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비교적 피부에 자극이 덜한 염색약을 구매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쉽게 할 수 있는 셀프염색약 종류

셀프염색약은 크게 4종류로 분류할 수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거품형태로 나오는 셀프 염색약으로 거품을 내서 모발에 바르는 스타일로서 사용하기 매우 간편하고 양이 굉장히 많다는 장점이 있다. 조합도 쉽고 전용 용기도 따로 나오므로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높은 제품 중 하나이다. 손으로 직접 거품을 바르기 때문에 처음 하는 사람도 적응하기 쉽다. 하지만 제품이 밝은 계열이 색상이 잘 염색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일본, 대만 등지에서 유명한 셀프염색약 중 하나인 이 염색제는 염색약을 빗으로 도포할 수 있어서 골고루 도포가 가능하다. 굉장히 발색이 잘 되는 장점이 있지만 염색이 쉽게 빠진다는 단점이 있다.

▲집에서 손쉽게 하는 다양한 형태의 셀프염색(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발색이 잘되는 셀프염색약

발색이 잘되는 셀프염색약 중 하나는 푸딩 제형 염색약으로 염색제를 용기에 넣고 흔들게 되면 푸딩 형태로 염색제가 변하게 된다. 거품 형태의 셀프염색약에 비해 도포하는 것이 어려우나 색상이 잘 드러난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는 우유 디자인의 박스에 담겨진 염색약으로 모발 자체를 보호해 주어 부드러운 모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염색약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