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냄새 제거를 위해서 트랩이나 디퓨저의 설치가 필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화장실냄새제거, 화장실소변기냄새제거는 쾌적한 생활 환경의 형성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요소 중 하나다. 특히 화장실냄새제거가 잘 되지 않으면 화장실에 들어갈 때마다 불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화장실에서 악취가 난다는 것은 오염이 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여름이면 해충이 올라올 수도 있고 곰팡이가 서식하기 알맞은 조건이 되므로 화장실냄새의 원인부터 타파하여 깨끗한 화장실의 공간을 만들어가는것이 바람직하다. 화장실냄새제거, 화장실소변기냄새제거를 위해서는 화장실환풍기를 설치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이는 근본적인 화장실냄새제거의 방법이 되지 않는다. 화장실냄새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곰팡이를 제거해주어야 하며 화장실의 타일이나 문틈 사이에 있는 묵은 때를 정리해주는것이 도움이 된다. 기타 화장실냄새를 일으키는 원인을 제거하는 트랩, 그리고 상쾌한 향기로 악취를 덮어주는 디퓨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냄새와 해충 유입을 막는 하수구트랩(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화장실냄새 제거법 - 하수구트랩

하수구트랩이란 물이 흘러내려가는 하수구에 트랩을 설치하는 것이다. 하수구트랩은 제품마다 그 기능이 상이하지만, 하수구 관으로부터 불쾌한 냄새가 올라오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하수구트랩을 설치해도 정상적으로 물을 사용할 수 있으며 폐수는 저절로 하수구를 통해 흘러갈 수 있다. 개인적으로 하수구트랩을 설치하는것이 어렵다면 화장실냄새제거 및 하수구트랩 전문 업체를 불러서 시공을 받는것도 좋은 화장실냄새제거의 방법 중 하나다.

▲거실, 욕실, 안방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 디퓨저(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화장실냄새제거 - 디퓨저

화장실냄새제거에 쓰이는 디퓨저는 거실이나 주방, 안방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디퓨저는 넓은 공간이나 카페, 매장 등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에서 쾌적한 향을 내기 위해서 사용한다. 유리병에 향기가 나는 액체를 담아둔 다음 섬유나 나무 등으로 만든 스틱을 꽂아 공기중으로 디퓨저의 좋은 향기가 퍼져 화장실방향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화장실냄새를 제거하고자 화장실방향제를 사용하였는데도 불구하고 효과가 없다면 디퓨저를 하나 구비해서 화장실에 두자.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스틱에서부터 지속적으로 향이 있는 성분이 공기 중으로 흩날리기 때문에 화장실냄새제거는 물론 화장실소변기냄새제거의 효과도 보다 탁월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