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가 안좋을때 먹으면 좋은 양배추(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이 위장이 안 좋을 때 가끔 속이 쓰리고 위가 아플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약을 먹으면 잠깐 덜 아플 수 있으나 다시 또 재발하기 마련이다. 수년 혹은 수십년 동안 위장의 불편함을 안고 살아가기에는 생활이 불편하기 때문에 위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주어야 한다. 그중에서 위장병 예방에 효과적인 양배추즙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다. 요새는 나이와 상관 없이 위가 안 좋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먹기 편하게 즙으로 먹을 수 있는 양배추(출처=픽사베이)

양배추즙의 효능

양배추를 그냥 쌈으로 먹기도 하지만 부담이 크기 때문에 양배추즙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다. 양배추즙 효능으로는 양배추 안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나 단백질, 칼슘, 비타민 U의 영양소 때문에 피로회복이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좋다.양배추는 위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속이 쓰릴 때 양배추즙을 한 잔 마시면 속이 편안해지고 어느정도 완화가 된다. 비타민 U와 유황, 염소와 같은 물질은 양배추가 가진 영양소인데 위장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바이러스 균의 침입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되는 양배추(출처=픽사베이)

양배추즙 만들기

양배추를 아침에 챙겨 먹기 불편하기 때문에 편하게 먹기 위해서 양배추즙을 직접 만들어 건강 쥬스로 먹을 수 있다. 양배추 3잎, 사과 2조각, 우유 1컵반, 요구르트 2개가 필요하다. 이렇게 준비된 재료들을 믹서기에 잘 갈릴수 있도록 다시 한번 잘게 썰어 믹서기에 넣어주고 20초 정도 갈아주면 완성이 된다. 아침 대용으로 식사도 가능핟. 위궤양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양배추 즙을 매일 먹으면 효과가 좋다. 신선한 양배추의 녹색 잎사귀를 녹즙기나 강판으로 갈아 양배추즙을 만들어 먹을 수 도 있다. 감자나 토마토, 파인애플, 포토 등과 함께 갈면 더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