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간지러움, 모낭염 및 '모낭충' 제거하는 방법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모낭충

피부 면역력이 약해지면 건조함과 함께 다양한 피부질환이 발생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모낭충이다. 모낭충은 두피, 얼굴 등 피부 모낭에 서식하는 진드기의 일종으로 모낭 속 피지와 각질을 먹고 산다. 그렇기 때문에 유수분밸런스가 깨져 피지 분비량이 많아진 피부에 그 수가 급증하며 피부 트러블과 함께 주름, 노화를 유발한다.

얼굴 간지러움

▲밤만 되면 심해지는 얼굴가려움증 ▲거뭇한 기미와 주근깨, 반점 등의 색소침착 현상 ▲탄력크림을 발라도 피부결이 거친 경우▲얼굴의 코와 턱, 입 주위에만 생기는 뾰루지 ▲갑자기 두드러져 보이는 피부요철 등의 증상이 있다면 모낭충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얼굴 모낭염

평소 얼굴이 간질간질하다면 피부 모낭염을 의심해볼 수 있으나, 모낭염 가려움이 아닌 얼굴 벌레인'모낭충'을 의심해볼 수도 있다. 얼굴이 간질간질한 이유는 모낭충이 움직이기 때문이다. 모낭충은 얼굴이 간질간질할 뿐만 아니라 피부노화와 여드름을 유발하기 때문에 얼굴 모낭충 제거는 반드시 해주는 것이 좋다.

▲'모낭충' 제거하는 방법은? '이것' 꾸준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굴 모낭충 제거

얼굴 모낭충 제거를 위한 클렌징 시에는 오래 세안을 하거나 강하게 세안하는 것 보다 비누거품을 충분히 낸 후 거품으로 최대한 부드럽게 클렌징해야 한다. 거품 클렌징을 할 때도 오래 롤링하기보다는 20~30초 내외가 적당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