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바삭부추전]입에서 사르르 녹는 부추전만드는법
2018-12-26 03:00:19
김현욱
▲부추전은 간식거리로도 좋은 음식이다(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예로부터 우리 민족들은 부추나 배추, 고기 따위로 전을 만들어먹는 풍습이 있었다. 전은 잘게 썰어놓은 재료와 반죽을 섞은 다음 기름에 얇고 넓적하며 둥근 모양으로 부쳐서 만들어낸 음식이다. 예전에는 대명절이나 큰 행사가 있을 때 부추전만드는법으로써 맛있는 부침개를 먹을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특별한 행사가 없어도 집에서 간식용으로 손쉽게 부추전을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되었다. 부드러우면서도 가장자리는 바삭한 부추전은 간장 소스나 초고추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감칠맛을 자랑한다. 부추전에는 새우와 오징어, 홍고추 등 원하는 재료를 넣어 만들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만하다. 

▲말린 새우를 넣은 부추전 레시피(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백종원 바삭부추전 하는 법

TVN <집밥 백선생 3>에서는 말린 새우를 넣어 만든 해물부추전 레시피를 소개하였다. 오징어를 좋아한다면 부추전만드는법 재료에 잘 손질하고 씻어놓은 오징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넣어 부추 오징어전 만드는 법으로 응용할 수 있다. 바삭부추전을 만들고 싶다면 일반적으로 굽는 원형의 전 모양 대신 도넛 모양으로 전을 구우면 부추오징어부침을 더욱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부추전만드는법 재료 : 말린 새우, 물, 간 마늘, 액젓, 부침가루, 식용유, 부추, 당근, 청양고추

1. 부추를 한 움큼 쥐고 먹기 좋게 3cm 정도의 길이로 잘라준다.
2. 당근 1/4개를 준비한 후 가늘고 길게 채 썰어 준비한다.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둔다. 부추전에 들어가는 채소의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3. 볼에 말린 새우 한 주먹을 넣고 물을 1컵 부은 다음 불려준다.
4. 3에 간 마늘 1스푼과 액젓 1스푼, 당근, 부추, 부침가루 2/3컵, 청양고추를 넣고 손으로 섞는다.
5. 식용유를 두른 팬에 부추전을 넓게 펴서 굽는다.
6. 백종원 부추전 하는법 완성

▲부추전 농도를 알맞게 조절해야 성공적인 요리가 완성된다(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해물부추전 만들기 주의사항

부추전만드는법을 더욱 완벽하게 해내고 싶다면 준수해야 할 몇 가지가 있다. 부추전을 만들 때에는 튀김가루나 부침가루를 체에 한번 쳐주면 덩어리지지 않고 조리하기 편리해진다. 또한 물과 부침가루의 농도를 알맞게 조절하지 않르면 너무 텁텁하거나 묽은 맛이 날 수 있기 때문에 반죽의 농도를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며 레시피대로 따라하면 더욱 완벽한 바삭부추전을 만들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