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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식 '스크램블에그' 다양한 레시피는?
2018-12-26 14:01:42
김현욱
▲스크램블에그는 식감이 부드럽고 담백한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식으로 자주 섭취하고 있는 스크램블에그는 식감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음식이다. 주로 동양권보다는 서양권 사람들이 주로 아침식사로 즐겨 먹는 음식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바쁜 아침 한 끼 식사를 대체하여 스크램블에그를 먹기도 한다. 스크램블에그는 만드는 방법이 상당히 쉬워 누구나 한 번만 보면 스크램블 하는법을 익힐 수 있다. 스크램블 하는법은 흰자와 노란자를 잘 섞은 달걀을 팬에 넣고 휘저으면 간단히 만들 수 있다. 경우에 따라 물이나 우유, 크림을 넣기도 하며 간을 맞추기 위해 소금이나 후추를 사용하기도 한다. 대부분 스크램블에그를 만들기 위해 식용유보단 버터를 둘러 요리하니 참고하자. 

▲달걀은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식으로 좋은 이유

스크램블에그가 다이어트식으로 좋은 이유는 조리법에 특별한 재료없이 달걀만으로 조리하기 때문이다. 달걀은 두부, 우유와 더불어 단일 식품으로 영양가가 뛰어난 식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하며 나트륨은 적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달걀 한 개의 열량은 80kcal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여줄 수 있다. 그밖에 달걀 노른자에 있는 레시틴 성분은 유화작용을 하며 혈관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를 해주어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로 인해 치매예방, 피부미용, 근육통 완화, 간 보호, 간 질환 예방 등이 효능이 있다. 또한 활성산소 생성을 예방해주는 셀레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 방지, 혈관 건강 개선, 갑성성 기능 조절에 도움이 되는 등 건강한 다이어트식이라고 할 수 있다. 

▲스크램블에그는 샌드위치, 라면과 함께 먹기도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크램블에그 레시피

스크램블에그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들이 있다. 스크램블에그 라면은 보통 라면에 넣는 달걀과 달리 미리 스크램블에그로 조리 후 만들어 달걀에 의해 라면의 국물이 탁해질 걱정이 없다. 달걀이 풀어지면서 탁해진 국물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라면 국물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스크램블에그 라면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또한 스크램블 에그와 비슷한 식감의 두부를 넣어 더욱 몸에 건강한 다이어트식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다. 두부 스크램블 에그는 으깬 두부에 달걀물을 함께 섞어 만들어 주면 된다. 그밖에 스크램블에그로 포만감이 부족하다면 에그샌드위치 레시피를 통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에그샌드위치는 스크램블에그를 만든 후 샌드위치속으로 사용하여 섭취하는 방법으로 부족한 스크램블에그의 포만감을 채워줄 수 있는 레시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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