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Getty Images Bank

노니 효능

노니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노니효능은 혈액순환, 고혈압예방, 항암효과, 항산화효과, 노화방지, 피부미용, 면역력증진, 남성 스테미너에 좋다. 노니는 성 호르몬분비를 도와 스테미너를 상승시키고 피로를 없애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준다. 노니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기능을 높여 염증을 치료하고 관절염과 근육통의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노니는 심장의 열을 내려 심장 기능강화, 혈액순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준다.

노니 분말가루 먹는법

노니는 주로 분말가루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노니 분말가루는 브로콜리, 사과, 청포도, 물 등을 함께 넣고 해독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좋다. 매일 아침 노니 주스를 섭취할 경우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뱃살과 내장지방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다른 노니 분말가루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요플레나 요거트 등에 섞어 먹는 등의 방법이 있다.

노니주스 부작용

하지만 노니는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노니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고칼륨혈증, 신장질환을 앓고 있다면 섭취를 삼가야 한다. 또한 기침이나 설사, 졸음 등 발생할 수 있는 장시간 운전자나 평소 소화불량을 겪고 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루 권장량은 60ml 분량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