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가볼만한곳]가족과 떠나는 서울 근교 1박2일 여행

2019-01-01 03:00:19 김현욱 기자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서울근교 1박2일 여행지 안내(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평 맛집이나 카라반 캠핑 등, 서울근교 1박2일 여행지는 가볼 곳이 많다. 그 중에서도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서울근교 1박2일 여행지를 알아보도록 하자.

▲손맛전용 낚시터 '화도낚시공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낚시터 - 화도 낚시공원

'화도 낚시터'라는 이름도 가진 서울근교 1박2일 여행 '화도 낚시공원'은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64에 위치해 있다. 무려 1만 2천 평에 달하는 큰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향어와 백연어, 송어, 잉어, 붕어 등 다양한 어종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낚시터 화도 낚시공원에는 식당과 매점, 취침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최고 300대까지 동시에 주차 가능하기에 많은 이용을 수용하기에 충분하다. 서울근교 1박2일 여행지 화도 낚시공원은 손맛낚시의 경우 1일 24시간 20000원, 간이방갈로는 60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10회권 구매 시 150000원에 이용할 수 있기에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1박2일 여행으로도 좋다. 이곳은 손맛전용 낚시터이기 때문에 반출과 살림망의 사용이 불가하다. 서울근교가볼만한곳 화도낚시공원에는 낚시 체험 실습장이 마련되어 있어 초심자들이 낚시를 쉽게 배울 수 있고 개인이나 단체, 가족의 교육 실습장으로 활용될 수 있어 처음 낚시를 하는 사람도 얼마든지 이곳에서 서울근교 1박2일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관리소에서 장비를 대여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만하다.

▲강화도에 위치한 '강화나들길'을 걸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화도 여행

서울근교 1박2일 여행을 즐기고자 한다면 강화도로 떠나보자. 강화도 여행을 하면서 만나볼 수 있는 '강화나들길'은 가족 단위로, 혹은 데이트로 즐길 수 있는 도보여행길이다. 이곳에서는  선사시대의 고인돌, 고려시대의 왕릉과 건축물, 조선시대에는 외세 침략을 막아 나라를 살린 선조들의 지혜를 볼 수 있는 생활, 문화를 느낄 수 있으며 저어새와 두루미 등의 철새가 서식하는 생태 환경을 보고 감상하기도 좋은 곳이다. 특히 강화도 여행 중 만날 수 있는 강화나들길의 출발지점, 완주지점에는 코스별로 특색이 담긴 스탬프를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 볼 수 있는 '깅화향교'는 유형문화재 34호로, 고려 1127년에 창건되어 1731년 현재의 위치로 이전된 역사 깊은 곳이다. '강화 갑곶돈대'는 해안가나 접경 지역에 돌이나 흙으로 쌓은 소규모 관측 및 방어 목적 시설이다. '연미정'은 유형문화재 24호로 고려 고종이 한 사립교육기관의 학생들을 이곳에 모아놓고 공부하게 했다는 기록이 있다. 정자 양쪽에는 수백년의 수령을 가진 느티나무가 세워져 있다.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B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