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는 종류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보인고 증상에 따라 다르게 치료해야 한다 (사진=ⓒGetty Images Bank)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감기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뿐만 아니라 감기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보인다. 다양한 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를 빨리 낫게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이다. 목감기에 좋은 차로는 비타민C가 풍부한 모과차와 유자차가 있다. 그리고 기관지와 폐에 좋은 도라지나 생강을 차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도라지에는 사포닌이 많고 생강에는 염증완화물질이 많이 들어있다.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 말고도 적당한 운동 후에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 다음, 몸을 따뜻하게 하고 숙면을 취하면 목감기가 낫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목이 부었을때나 목감기 심할때는 자극적인 음식이나 카페인, 찬 음식 등을 섭취하는 것은 피하도록 해야 하며 술과 담배 역시 절대 금해야 한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

코감리로 인해 코 막힘 증상이 심할 때는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고 스팀타월 등을 이용해 코 안을 촉촉히 해주는 것이 좋다. 식염수로 코를 세척하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식염수로 코를 세척하면 콧물로 가득 찬 코를 청소할 뿐만 아니라 세균 제거의 기능도 하기 때문에 코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적절하다 .또한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코감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귤이 있다. 귤은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귤은 펙틴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소화 잘되는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몸살감기 빨리 낫는법

몸살감기는 피곤한 몸에 휴식이 필요하다는 일종의 신호와 같다. 그래서 무너진 신체 균형과 수면 시간, 식습관을 바로잡는 것이 몸살감기 빨리 낫는 법 중 가장 중요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