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패류인 전복은 속살 부분 뿐만 아니라 전복내장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Getty Images Bank

전복내장

어패류인 전복은 속살 부분 뿐만 아니라 전복내장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전복내장은 전복내장볶음이나 전복내장젓 등으로 활용되며 전복죽, 혹은 회로 먹을 수 있다. 전복내장을 따로 구매할 때에는 색이 짙은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으며, 냄새를 풍기지 않는 것을 골라야 한다. 전복내장은 보관하면 신선도가 떨어지기에 필요한 만큼만 구매해 바로 요리에 사용해야 한다.

전복내장 효능

담백한 맛의 전복내장에는 다양한 전복내장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전복내장에는 무기질이 많이 들어있어 기력을 회복하는데에 도움을 주며, 체력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이 되어 수험생의 영양 밥상으로 좋다. 또한 전복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으며, 칼슘이 풍부하여 우리 몸을 구성하는 근육과 뼈를 형성하는데에도 일조하게 된다. 전복내장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중 '아르기닌' 성분은 수술 후 회복기에 접어든 환자에도 도움이 된다. 전복내장 영양성분은 풍부한 편이나 칼로리는 100g당 101kcal 정도로 적은 편이니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전복 내장 영양밥 만드는 법

전복내장 요리 재료 : 차조, 맵쌀, 참쌀, 밤, 표고버섯, 수삼, 전복, 호랑이 강낭콩, 대추

1. 대추와 표고버섯, 수삼을 얇게 슬라이스해준다.
2. 호랑이콩과 찹쌀, 멥쌀, 차조와 물을 가마솥에 넣고 손질한 대추와 수삼, 표고버섯을 넣어 밥을 짓는다.
3. 전복 내장을 다지고 밤을 다진다.
4. 가마솥에 밥이 다 되면 2차 재료인 밤과 전복을 투하한다.
5. 약한 불로 뜸을 들이면 전복내장영양밥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