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대출 자격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회생조건을 잘 따져보고 실행해야 한다.(사진=ⓒGetty Images Bank)

개인회생자대출은 개인회생 과정에서 빚을 변제중인 사람들이 생활자금 등이 필요할 경우 추가적인 자금을 대출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하지만 개인회생대출은 대출의 목적에 따라 그 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개인회생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개인회생 인가 이후 1회 이상 변제금을 납부해야 한다. 개인회생대출의 한도는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4,000만 원까지이며 소득과 변제금 가용자금에 따라 금리 책정이 달라진다. 이에 개인회생대출상품 및 개인회생대출자격을 알아보자.

개인회생대출상품

개인회생대출상품은 경제적 위기를 모면하는데 꼭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최대한 신중하게 비교하고 결정하여 최대한의 혜택을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현재 상황에서 정부는 개인회생대출의 최고금리를 24%로 낮추었지만 개인회생자는 항상 최고 금리로만 대우 받을 수 밖에 없다. 개인회생변제금을 21회차 이상 납부했다면 14.9%부터 낮은 금리로 적용 가능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 여러 곳에서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한 군데로 묶을 수 있는 통합대출을 활용할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자격

기본적으로 개인회생대출자격으로는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은 필수다. 재직한지 최소3~6개월은 되어야 하며 급여는 통장으로 수령중이어야 하고 재직 확인 전화가 가능해야 한다. 4대보험 가입자라면 보다 수월하게 개인회생대출자격을 알아볼 수 있다. 변제금은 미납되지 않아야 한다. 만약 미납된 변제금이 있는 경우 1~2회 납부하는 조건으로 가능하다.

또한 개인회생대출자격은 납부 횟차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21회전에는 소비자 금융권 21회 후에는 저축은행 상품이 주로 이용되는데 회생 변제회차에 따라 저금리 상품의 자격, 진행 가능한 곳과 금리, 한도가 다르기에 알맞은 상품을 추천 또는 컨설팅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 외에도 게인회생대출 자격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개인회생조건을 잘 따져보고 실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