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중고차브라더스

중고차브라더스가 중고차할부조건, 중고차할부이율 등 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중고차전액할부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중고차브라더스는 신한마이카와 같은 1금융권 상품뿐만 아니라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프로그램과 무직자중고차할부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7등급중고차할부와 8등급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및 개인회생중고차할부를 진행하고 있다.

무직자중고차할부프로그램의 경우 대학생중고차 등 금전적 여유가 되지 않아 중고자동차구매를 꺼리고 있는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군미필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할부 등을 통해 합리적인 중고차 할부이자율을 제시하고 있다.

중고차브라더스 홈페이지 내에 "실시간 고객님후기" 게시판 속 장문의 후기가 등록 되었는데, 해당 고객은 아반떼md 할부구매를 원했지만 한도가 100만원밖에 나오지 않아 포기하려던 중 중고차브라더스를 알게돼 할부 구매를 하게 되었다는 글이다. 이를 가능케 하는건 자체할부사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고차브라더스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해 구매가 어려운 저신용자, 개인회생중인 고객에게도 중고차 할부구매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중고차 브라더스' 관계자는 일부 비양심 업체들은 신용 상황이 좋지 않은 점을 악용하여 높은 금리의 할부 상품을 추천하고 수수료로 이익을 취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며 "중고자동차전액할부로 차량을 구매할 때 중고차할부이자와 중고자동차할부조건 등을 고려하여 구매를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무리하게 신용조회를 할 경우에는 오히려 신용등급을 낮추게 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반드시 조회 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을 통해 승인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러 금융기관에 대출 승인 여부를 확인하기보다는, 자체 할부사를 보유하고 있는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중고차시세표를 확인하고 승인률을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이뿐만 아니라 중고차브라더스는 차량 매물을 브랜드 및 금액대별로 상세하게 분류하여 중고차시세표를 만들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구매/판매 후기와 중고차 관리 팁 등 중고차구매요령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KU경기자동차조합 소비자만족도대상'을 수상하며 양심딜러로 선정된 바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믿을만한 중고차 업체, 전국실매물중고차, 중고차직거래사이트, 중고차판매사이트, 전국실매물중고차, 허위매물없는 중고차사이트로 알려진 곳이다.

또한 업무 분업화로 각 분야의 전문성이 타 업체에 비해 높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는데, 영업, 할부, 보험, A/S 분야로 나눠져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종으로는 여성이 선호하는 차량들, 인기있는 경차나 소형차 더넥스트스파크, 올뉴 모닝, 레이, 티볼리, 코나 중고차가 있으며, 더뉴 아반떼MD, 아반떼AD, K3, SM3 네오, 올뉴크루즈중고차도 20대 사회 초년생들에게 인기가 있다. 30대 들어서면서 인기 있는 중형차로는 올뉴말리부, K5, YF, NF, LF 소나타뉴라이즈, SM5 중고차가 인기 차량이다.

제네시스G80, G70, 제네시스쿠페, 투스카니, 벨로스터, 스팅어 중고차 및 제네시스 EQ900, 뉴 에쿠스신형, K9, K7, 체어맨W, H 중고차시세 등의 대형세단도 수요가 많다. 40대의 인기차종으로는 더SUV 스포티지, 올뉴투싼IX, 올뉴 쏘렌토, 싼타페DM, CM, 더프라임 중고차가격과 더불어 렉스턴스포츠, 코란도스포츠, 투리스모, 올뉴카니발, 더뉴카니발 중고차시세가 저렴한 편이다.

인기 수입중고차로는 BMW3,5,7시리즈, X1, X3, X4, X5, X6등의 SUV계열의 중고차량들이며, 아우디Q3, Q5, Q7등의 아우디 중고차, A3, A4, A5, A6, A7, A8등의 아우디세단 중고차, 벤츠C, E, S클래스 C220CDI, E250 CDI, S350CDI, GLC, GLE, GLS등의 벤츠SUV 중고차, CLA, CLS400 250 중고차 가격이 저렴하다.

수입 SUV 중고차 강자로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이보크, 디스커버리스포츠, 보그, 디스커버리, 지프 그랜드체로키, 레니게이드, 포드익스클로러 중고차견적이 저렴하며, 볼보, 링컨, 재규어XF, XJ, 캐딜락, 도요타캠리, 인피니티q50, 시트로엥, 렉서스 ES300H 중고차도 젊은 층이 많이 찾는다.

첫차 운전연습용 중고차로는 500만원대중고차의 매물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100만원대~200만원대중고차의 아반떼XD, 올뉴마티즈, 세라토, 라세티 프리미어 500만원대~1000만원대 중고차 아반떼HD, 그랜져XG, TG, HG, IG 중고차가 인기이며, 자녀 졸업선물, 대학생 중고차, 아내 선물로는 2000만원대~3000만원대중고차 골프, 폴로, 미니쿠퍼 컨트리맨, BMW320D, 아우디A3, 벤츠C200, 2220CDI 중고차가 있으며,

이 외에도 고급 수입차 브랜드인 마세라티,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 맥라렌, 롤스로이스, 벤틀리 중고차 등 수많은 매물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포르쉐박스터, 포르쉐911, 포르쉐파나메라, 페라리488 등 인기 스포츠카 중고차문의가 가장 많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