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여성에게 찾아오는 갱년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갱년기가 찾아온다. 특히 중년여성들에게 갱년기가 찾아오면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지고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안면홍조와 오한, 두통, 불면증, 만성피로, 피로감과 우울감, 불안감, 기억력 감퇴, 요실금 등의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겪게 된다. 또 골밀도도 감소해 뼈 건강을 악화시킨다. 이럴 때에는 호르몬 요법을 통해 에스트로겐을 보충하기도 하지만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위험하다. 자연식품인 석류를 통해 천연 에스트로겐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 (사진=ⓒ픽사베이)

중년여성에게 좋은 석류 효능

과일 중 특히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알려져 있다. 비타민A와 E가 풍부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석류는 피부미용은 물론이고 중년여성의 건강에도 매우 좋기로 유명하다. 석류에 함유되어있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이미 옛날에는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도 효능을 봤다고 할 정도로 석류는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이라고 알려졌다.

▲석류는 남성들에게도 좋다(사진=ⓒ픽사베이)

남성들에게도 좋은 석류

여성의 과일 석류는 남성들에게도 효과적이다. 석류에는 안토시아닌, 타닌도 풍부해 종양이 자라는 속도를 현저히 줄여주어 항암효과도 있다고 한다. 발기부전 증세도 50%나 더욱 좋아졌다고 한다. 석류원액은 고환암의 재발을 막고, 암세포 전이를 차단하는 효과도 있다. 석류의 에스트로겐은 탈모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콜라겐과 모발이 결합될 수 있도록 도와 모발을 탄력있게 만들기도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