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프랜차이즈 창업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가운데 코다리조림이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뜨고 있어 눈길을 끈다.

코다리는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코다리는 가공 상태에 따라 다양한 이름을 갖는 명태의 한 종류로, 내장을 뺀 명태를 반건조시킨 것을 코다리라고 일컫는다. 지방 함량이 낮고 쫄깃한 식감 덕에 별미로 먹을 수 있으며, 코다리를 이용한 코다리조림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코다리 전문 프랜차이즈 '황금코다리'에서는 코다리조림을메인으로 해 시래기코다리조림, 갈비코다리조림, 해물코다리조림, 코다리냉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자체개발한 특제소스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은 물론, 셀프바와 무료카페, 막걸리무제한 등의 고객 맞춤형 시설로 편안함과 즐거움을 선사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황금코다리는 업종 변경 창업이 가능하다. 장사가 안되던 기존 매장의 집기를 최대한 살려 최소한의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게 하고 있는 것. 최근 장기적인 경기불황과 인건비 상승, 물가상승, 소비침체 등으로 대한민국 외식창업시장은 어려움에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때 특색있는 업종변경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또 황금코다리는 계약 전 가맹계약서와 정보공개서, 핵심원재료를 모두 공개해 안심하고 믿을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본사는 거품없이 투명한 진행을 위해 창업자가 자체공사 할 수 있게 한다. 전 매장 POS 매출을 공개하고, 창업 상담 시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믿을만하다. 반조리/원팩으로 조리가 편하며, 가맹점과 상생을 우성으로 생각한다.

황금코다리만의 특별한 창업 혜택도 있다. 정직한 원가창업 진행, 최소비용으로 업종변경이 가능하다. 또 월 로열티, 월 광고비, 재계약비용, 물류보증금, 계약이행보증금 등이 전액 면제된다

코다리 전문점 황금코다리 관계자는 "탄탄한 브랜드 경쟁력으로 창업자들의 신뢰를 높여가고 있다"며"덕분에 본격 가맹사업 1년 만에 6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지속적인 메뉴개발은 물론 올해도 변함없는 품질과 맛을 전하는 것에 힘쓰겠다"며"가맹점의 꾸준한 관리로 상생할 수 있는 황금코다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황금코다리는군산나운점, 김해진영점, 대구달서점, 전주만성점, 전주혁신점 등 코다리 체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가맹점 개설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