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오일이 화제가 되고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및 각종 성인병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 과육을 압착해서 만든 기름이며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아보카도 오일도 좋은 오일을 골라야 아보카도의 효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 고르는 법을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아보카도 오일 고르는 법 중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냉압착 추출방식인지 확인해야 한다. 시중에 파는 오일은 원가 절감과 대량생산을 이유로 들어 화학적인 방법으로 생산된다. 따라서 압착해서 추출한 오일이 좋은데, 고온압착방식은 열에 의해 아보카도의 좋은 성분이 손실될 수 있어 냉압착 추출방식이 좋다.

또 아보카도 오일을 고를 때 아보카도의 품종이 멕시코산 HASS 품종인지 확인하는 게 좋다. 멕시코는 아보카도를 재배하기 최적의 환경을 가졌는데, 그 중에서도 HASS 품종이 지방함량이 높고 비린맛이 덜해 오일로도 좋다.

더불어 아보카도 오일 등급도 중요하다. 아보카도 오일 역시 다른 오일들과 같이 엑스트라 버진 오일이 가장 최상급이다. 따라서 아보카도 오일을 고를 때 엑스트라 버진 오일을 골라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