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의 대명사 샌드위치(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편식의 대명사 샌드위치

샌드위치는 누구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의 대명사다. 합리적인 가격에 과정은 비록 번거롭지만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영양도 챙길수 있는 샌드위치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한 매장의 인기 식재료를 조합해 먹는 샌드위치도 인기이고, 최근에는 방송사 매점에서 파는 샌드위치의 비법레시피를 따라 출시한 샌드위치도 인기가 치솟을 만큼 샌드위치 열풍이 불고 있다. 게다가 샌드위치는 재료만 잘 조합한다면 영양소의 균형이 뛰어나 커스터마이징 한다는 매력이 있다.

▲간편하게 만드는 김치찌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취요리 대명사 김치찌개

김치찌개는 속에 들어가는 재료만 간단하게 정한다면 포만감도 느낄 수 있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의외의 간단 한식요리이다. 특히 꽁치나 참치를 이용한 캔제품을 사용한 김치찌개는 자취생들도 조리과정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후딱 해치울 수 있는 점심이 된다. 여기에 라면 사리를 넣는다면 부대찌개가 완성되어 또다른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기름기를 쏙 뺀 튀김요리를 만들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름기를 쏙 뺀 튀김 에어프라이어요리

요즘 에어프라이의 인기가 고공행진하고있다. 프라이어 자체지만 기름기를 쏙 빼고 튀길 수 있고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튀김 이외에도 군밤, 군고구마, 막창, 치킨 등 못만드는 요리가 없으니 간단한 식제품만을 넣고도 간편하게 맛있는 음식들을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