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열린 애플의 아이폰 언팩행사에서 단종 선언한 아이폰se2이 올 3월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은 지난해 아이폰xs 시리즈, 홈팟 등 수많은 신제품을 출시했지만 등장이 기대됐던 몇 제품 몇몇 제품 출시를 미룬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애플이 지난해 출시하지 않은 제품 중 아이폰SE2가 있다. 아이폰SE는 지난 2016년에 첫 출시한 모델로 저렴한 가격에 콤팩트한 크기에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지난 11일 (현지시각) 애플 및 소프트웨어 전문 잡지 '맥월드(MACWORLD)' 가 아이폰SE2 출시시기, 사양, 디자인, 출고 등을 보도했다. 내용에 따르면 홈버튼 유지를 비롯해 무선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네이버 회원 수 45만 명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카페 '폰의달인' 은 아이폰SE2 사전예약과 더불어 '아이폰 시리즈' 를 대상으로 가격 대폭인하 및 혜택을 추가하여 재고 소진 작업에 나선다고 전했다. 

내용에 따르면 폰의달인은 아이폰SE2 사전예약 시 아이폰SE2 공기계, 기기값 반액지원, 12개월 요금지원, 애플 아이패드, 애플 정품 에어팟을 지급하며 아이폰6S 0원, 아이폰7 10만 원대 특가판매를 진행 중이다. 또한, 아이폰XS, XS 맥스, XR 구매 시 '애플 정품 에어팟'을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이를 비롯하여 최근 폰의달인은 아이폰XR을 대상으로 가격대를 70만 원대로 낮추기도 했다.  

폰의달인은 지난 갤럭시노트7부터 온라인 사전예약을 꾸준히 진행해오면서 사전예약 전문 사사이트로써 입지를 다져온 카페다. 아이폰XS, XR 사전예약 당시에는 에어팟 지급으로 유명해져 연관 검색어에도 노출되기도 했다. 

폰의달인 관계자는 "사전예약 전문 사이트답게 국내 공식 상위대리점을 통한 빠른 재고 수급을 약속 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 시리즈를 포함하여 총 20여 종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가격을 대폭 인하하여 마진은 줄이되 판매량을 늘리는 '박리다매' 전략으로 전환하여 시장 활성화 힘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폰의달인은 갤럭시S8, LG V35 0원, 갤럭시S9 플러스, 노트8 20만 원대, LG G7 5만 원대, 갤럭시노트9 40만 원대, LG V40 50만 원대 등 특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