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T 승인 온라인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인터넷가입과 관련하여 현명한 가입방법, 가장 합리적인 인터넷 비교 사이트를 찾는 방법 등 인터넷 가입 시 꼭 확인해야 할 것에 대해 아래와 같이 조언했다. 

첫 째, 공식 인증 대리점이 맞는지 확인해볼 것. 둘 째, 소비자가 신청하지 않았음에도 무작정 가입을 유도하는 업체는 피할 것. 셋 째, 사은품 금액만 보고 절대 불필요한 요금제나 상품을 신청하지 말 것. 마지막으로 요금제나 상품 강요하는 업체를 피할 것을 당부했다. 

이처럼 공식인증 대리점인지 확인해야 하며, 소비자가 먼저 신청하지 않았음에도 먼저 전화를 걸어 가입을 유도하는 업체는 피해야 한다. 또한 불필요한 상품을 가입하는 건 아닌지 생각해보아야 한하며, 다음 달 요금 청구서를 보고 나면 큰 후회를 할 수 있으니 한 번 더 생각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과도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곳 또한 주의해야 한다. 현금사은품 지급은 각 통신사에서 지정한 금액이 있기 때문에 그 이상 제공할 수 없다.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을 과도하게 많이 주는 곳은 일부 제공 후 연락이 두절되거나 없어지는 경우, 불필요한 요금이나 상품 강요로 인해 소비자가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현재 모든 상담사들이 3년 이상 인터넷가입 및 설치 상담을 통한 근무 이력이 있는 인터넷가입 전문 인력으로 구성, 보다 세부적이며 전문적인 안내가 가능하다. 

LG 유플러스, SK 브로드밴드, 올레 KT 인터넷 가입 및 설치 관련 문의와 IPTV결합 및 비교 추천에 대한 문의는 107만제휴 60만지급 공식카페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