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대표적으로 남이섬, ktng상상마당, 소양댐, 김유정문학촌 등이 있다.

ITX나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접근이 수월하기에, 사계절 상관없이 많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스카이워크나 옥동굴체험장, 꿈자람물정원 등 새로운 명소가 생겨나면서 춘천여행의 볼거리를 더해주고 있다. 이처럼 춘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증가하면서 춘천의 맛집 정보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이미 춘천은 닭갈비, 막국수로 유명하여 다른 음식은 연상되지 않았지만, 최근들어 KBS생생정보 및 지역언론에 소개된 중국 중화요리 전문점 '치엔롱'이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이 곳은 관광객들이 즐비한 가운데 다양한 춘천맛집들이 소개되고 있으며 춘천은 각종 드라마 및 영화 그리고 예능 촬영지로도 활성화 된지도 오랜 시간이 흘렀다.

춘천맛집 '치엔롱'은 중화요리 전문식당으로, 심재복 대표가 운영중인데, 심대표는 중국 최고의 요리전문학교 '마오쩌둥' 출신으로 중화요리 경력만 무려 25년을 자랑하고 있으며 중국 본토의 맛을 선보이려 음식에 대한 사랑이 가득하다.

중국의 존경 받는 황제이름을 딴 춘천맛집 '치엔롱'의 인기메뉴는 탕수육인데, 그 바삭함과 새콤함은 기존 우리가 아는 탕수육의 맛을 바꿔놓았다.

이곳은 코스요리, 짜장면, 짬뽕, 볶음밥 등 다양하게 중국 본토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겨울철 추운 날씨에 다양한 해산물을 넣고 끓인 짬뽕도 인기 메뉴로 거듭나고 있다.

치엔롱은 식사 후 관광 및 즐길 거리를 찾는 손님들을 위해 바로 옆 '아재낚시터'도 함께 운영 중이다. 춘천맛집다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이색적인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식사 후 즐길 수 있는 '아재낚시터'는 소화를 시키기에 충분한 재미와 다양한 경품들이 준비되어 있고 낚시 초보자여도 손쉽게 배워 즐길 수 있다. 금·토요일 밤에는 24시간 운영하며, 평소 오전10시부터 새벽2시까지 낚시터를 개장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