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과 캐세이퍼시픽항공 채용을 대비해 교육기관 '코세아 승무원학원'이 객실승무원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2019년 1월 25일 진행하는 이 설명회는 현직 캐세이퍼시픽 승무원과 전직 카타르항공 승무원을 초청하여 코세아 승무원학원 강남점, 홍대점에서 각각 진행한다.

관계자는 "현직 승무원들을 초청하여 캐세이패시픽과 카타르항공의 합격 포인트, 면접 노하우 등, 객실승무원 합격과 준비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설명회에서 알려드릴 것이다"라고 밝혔다.

카타르항공은 2018년 10월 면접을 실시해 약 3개월만의 채용이며, 특히 캐세이패시픽항공의 한국인 승무원 채용은 무려 7년 만에 진행되는 것으로, 매우 특별한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카타르항공 승무원 자격조건은 만 21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암리치 212cm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월 31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캐세이퍼시픽의 승무원 자격조건은 만 18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암리치 208cm 이상, 토익소지자(LC 350점 RC 350점), 남녀무관이며 2월 17일까지 서류접수, 면접은 3월 말 서울에서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는 '코세아 승무원 지상직학원'은 항공사 여행업계 분야에 1,664명을 취업시키며 전국 1위의 합격자 수를 유지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 2019년 1월 21일 현재까지 그 기록을 연속으로 이어오고 있다.

한편 코세아는 객실승무원 과정뿐 아니라 항공과·항공운항과 입시, 공항 지상직, 여행사 취업까지 개별적인 커리큘럼으로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세아 스튜어디스학원의 객실승무원 과정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대졸 공채 특별반, 국내항공사·외항사 특별반, 모의면접 특별반 등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항공사별 면접에 대비한 맞춤 취업 교육을 실시 중이다.

항공과·항공운항과 입시 과정은 인하공전, 수원과학대, 한서대 등 유명 항공운항과, 승무원 출신 강사진이 입시에서 점차 강화되고 있는 면접 전형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한 커리큘럼 구성을 통해 이미지메이킹, 보이스트레이닝, 영어인터뷰 등 예비 승무원들을 교육하고 있다.

코세아 지상직학원, 여행사학원은 국비지원 무료 교육(HRD)을 시행해 구직자와 실업자 모두 최대 100%까지 수강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상직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CRS자격증과 DCS자격증의 취득, 체크인 카운터와 라운지, 출입국, 항공기 특수여객 운송서비스, 마일리지카운터 등 실제 항공사 지상직의 공항 현장 업무에 대한 이해와 응용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행사학원은 OP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여행사 취업을 위해 기본으로 갖춰야 할 소양들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다양한 교육으로 여행업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는 여행사 실무 능력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관계자는 "코세아 승무원 지상직학원은 현재까지 3,272건의 채용 연계로 항공사 채용 전문 플랫폼을 만들었으며, 항공사 실습프로그램 채용을 통해 취업 전 미리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 현장에서 업무 체험을 하고 현직 근무자들과 취업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서울 홍대점, 강남점 등 대형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홍대승무원학원, 강남승무원학원 중 가까운 지점에서 수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