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은 다양한 효능이 숨겨져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귤은 비타민C의 결정체로 90%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다. 귤 안에는 비타민을 선두로 당분과 유기산, 아미노산, 무기질, 구연산 등이 들어있다. 감기를 예방 시켜주는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는 귤은 다양한 효능이 있다. 겨울로 들어서면서 귤을 즐겨 먹는 이들이 많아진 요즘 귤 속에 숨겨진 다양한 효능에 대해 소개한다.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귤은 과다 섭취를 하면 안된다.

▲피부 미용과 건강에 좋은 귤(사진=ⓒGetty Images Bank)

귤의 다양한 효능

귤은 식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 귤에 다량으로 함유된 구연산이 식욕 증진에 효과가 있다. 감기로 인해 입맛이 없을 때에도 귤을 먹으면 입맛을 돋움과 동시에 비타민C 보충과 수분 보충도 할 수 있다. 피부 미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귤에 함유된 칼륨과 비타민은 여성의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주고 혈색을 좋게 해주고 빈혈 증상의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뇌졸중, 협심증, 고지혈증, 심장병 등 혈관질환이 걱정되면 귤을 꾸준히 챙겨 먹으면 좋다. 혈관 안에 콜레스테롤 침착을 막아 주고 혈관을 튼튼하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준다.

▲귤껍질은 천연 세재로 쓰일 수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귤껍질의 다양한 활용법

보통 귤껍질은 버리지만 귤껍질은 사용하면 다양한 곳에 활용이 가능하다. 말린 귤껍질과 물을 끓인 다음 세탁물을 담갔다가 헹구면 표백 효과가 있다. 의류 또는 행주들을 삶을 때 넣어도 효과가 있다. 귤 껍질 표면에 기름이 함유되어 있어서 온도가 쉽게 상승한다. 껍질 내부에도 깊은 틈이 있어 단열효과에도 좋다. 전자레인지에 40초를 돌려주면 천연 핫팩이 된다. 말린 귤껍질을 수건으로 감싸고 목욕할 때 욕조에 넣으면 피부와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다. 생선 손질을 하고 손에 남는 냄새는 귤껍질을 문질러서 제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