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의 핵심 키워드는 '가성비'가 된지 오래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최근에는 보편적인 한국인의 입맛에 부합하며, 가성비까지 충족될 수 있는 '떡볶이 창업, 분식 창업'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 분식업은 계절이나 유행을 타지 않고 사회적 이슈 등에 영향을 받지 않아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하다.

과거 떡볶이 창업이라 라면 학교 앞이나 길거리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간식 개념이 강했지만, 요즘에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역사 내, 또는 골목상권 등에 포진되며 더욱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혼밥 문화와 테이크아웃, 배달 수요 증가에 따른 매출 증대로 분식 프랜차이즈 시장은 어느 때보다 활기를 띄고 있다.

이 가운데 분식 프랜차이즈 중 상권에 구애 없이 안정적인 수익과 성공사례를 이루고 있는 분식집 창업 브랜드 '킹콩떡볶이'가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BBKI(우리 아이를 위한 베스트 브랜드)에서 위생식품 부분 1위 이력이 있는 브랜드로 안전한 먹거리만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는 떡볶이 창업 프랜차이즈로, 떡볶이 외에도 순대, 튀김, 컵밥, 버터양념감자, 치즈스틱 등과 같은 가성비가 좋은 메뉴 구성으로 청소년부터 대학생, 회사원, 주부까지 남녀노소 전 연령을 단골층으로 흡수하고 있다.

누구나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메뉴 구성으로 계절이나 유행을 타지 않는 것이 가장 큰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킹콩떡볶이는 손쉬운 조리법과 빠른 회전율 덕분에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 할 수 있다. 메뉴에 들어가는 모든 소스와 레시피를 100% 제공하는 '킹콩떡볶이'의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은 고 인건비의 주방장이 필요치 않아 초보 창업자도 직접 운영이 가능하며, 작은 평수 대비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효율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최근 외식업 창업의 화두로 떠오른 '인건비 절감'에도 힘을 싣는 대표 사례로도 꼽히고 있으며, 높은 회전율을 통한 수익 증대까지 이어지고 있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킹콩떡볶이에서 선보이고 있는 떡볶이는 한입에 넣기 좋은 사이즈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사이드 메뉴가 다양해 계절이나 유행에 상관없이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며 "창업 비용 역시 합리적인 편으로 책정되어 있어 소자본 프렌차이즈 창업으로 추천된다. 또한, 본사와 지점이 서로 '상생'하는 꾸준한 관리 시스템을 통해 대박 창업 아이템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소자본주부창업이나 부부창업 아이템을 알아보는 이들 외에도 기존 창업가들에게 업종변경창업 및 업종전환창업으로도 꾸준한 창업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기존 업체들 틈에서 후발업체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한 대안으로 분식점창업 킹콩떡볶이라는 브랜드를 개설할 시 추가적으로 숍인숍 개념의 복합매장을 오픈할 수 있어 동종업체와의 경쟁에서도 비교우위를 점할 수 있다. 최근에는 킹콩떡볶이&덜미잡힌돈까스, 킹콩떡볶이&김밥, 킹콩떡볶이&카페와 같은 숍인숍 매장들이 오픈하여 소비자들 반응이 좋아 가맹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숍인숍매장의 경우 평수가 커야하고, 킹콩떡볶이라는 브랜드를 개설할 시만 추가 개설이 가능하니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상담을 통해 진행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