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육볶음은 값이 싸면서도 든든한 메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국인의 '소울 푸드'라는 별칭을 가진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제육볶음이다. 매콤한 양념 소스에 버무린 담백한 고기의 조화는 포만감까지 채워주며 허기를 달래기에 매우 적합한 음식이다. 돼지고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차승원 제육 볶음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로부터도 많은 인기를 누리는 메뉴다. 일반적인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돼지고기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목살이나 앞다리살을 이용하여 만들어낸다. 최근 제육볶음은 알토란제육볶음 및 차승원제육볶음밥 등의 다양한 레시피가 개발되었다.

▲제육볶음에는 목살, 앞다리살이 사용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돼지고기의 특징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돼지고기는 식감이 좋으며 담백한 맛이 있고, 먹으면 포만감이 생긴다. 제육볶음 황금레시피를 위해 고기를 고를 때에는 빛깔이 선명한 것이 좋고 탄력성이 있는 것으로 고로는 것이 좋다. 더불어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에 들어갈 목살이나 앞다리살은 지방보다 살코기가 많은 것으로 택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제육볶음 황금레시피로 조리를 마친 후 남은 돼지고기는 냉장고의 고기 코너에 보관하는것이 좋으며, 가능한 한 3일 안에 먹는 것이 좋다.

▲생생정보통에서 소개한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생생정보통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TV 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서는 제육볶음 황금레시피를 공개해 많은 사람들이 보다 맛있는 제육볶음을 즐길수 있도록 하였다. 생생정보통 제육볶음 황금레시피는 고추장을 이용하지 않고도 맛있는 제육볶음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기에 집에 고추장이 없는 경우에도 얼마든지 조리가 가능하다. 취향에 따라 새콤한 맛을 돋워주는 볶은 김치를 넣어 김치제육볶음 황금레시피로 응용할 수도 있는 레시피다. 고픈 배를 든든하게 채워는 제육볶음 레시피를 통해 우리가족의 한 끼를 해결해보자.

1. 호박, 양파, 파, 당근을 잘게 썰어준다.
2. 청양고춧가루 2큰술과 일반 고춧가루 2큰술, 간장 3큰술과 후추, 간장, 다진마늘과 더불어 다져놓은 대파와 함께 소주 1스푼, 물엿을 넣고 양념을 만든다.
3. 앙념을 돼지고기에 버무린다. 그 상태로 몇십 분간 재워준다.
4. 돼지고기를 해동시킨 후 팬에 넣고 볶는다.
5. 돼지고기를 볶다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파와 양배추, 호박 등의 채소 재료를 넣어준다.
6.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완성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