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 성인학습,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1:1 방문 관리까지 가능해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개인∙능력별 학습지 구몬학습이 성인 외국어학습 회원 수 5만명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원구몬이 선보이는 외국어 학습은, 성인들의 외국어 교육에 대한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회원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다양한 유형으로 성인들이 외국어를 공부하고 있지만 실패율이 높은데 반해, 교원구몬의 성인학습은 저렴한 비용에 맞춤 관리가 가능하고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다.

먼저 성인들의 외국어 학습 유형을 알아보면 '독학형'이 있다. 직접 자신이 교재를 고르고 혼자 공부하는 유형이다. 자신의 속도에 맞춰 공부하면서 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하지만 스스로 실력을 진단하지 못한 상황에서 책을 고르고 문제를 단순 풀이해서는 '실력 향상'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

'학원형'은 그야말로 학원수업을 들으며 진도에 맞춰 수업을 받는 방식이다.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하지만 이 경우 학습비용에서 부담이 생긴다. 또한 빠른 진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개인별 실력과 습득 속도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인원이 한 명의 교사에게 수업을 받으면서 진도 이탈자가 생길 수 밖에 없다.

'인강형'은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과 대학생이 비교적 시간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수업을 듣기에 좋은 학습 유형이다. 학원에 비해서 비용 부담이 덜하고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학습에 대한 시간적 여유가 생기는 것. 하지만 여유가 게으름이 되기도 한다. '평생 수강'이라는 단어에서 주는 안도감에 그만, 수업을 평생 미루게 되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이처럼 다양한 성인 학습의 유형별 장점은 최대화 하고 단점은 최소화한 학습법을 찾는다면, 개인∙능력별 학습지 구몬학습이 적격이다. 개인별 실력에 맞추어 단계별 학습을 진행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1:1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여기에 학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금액이어서 학습 비용 부담도 적다. 구몬학습의 외국어 학습을 이용하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스몰스텝식 교재, 방문 선생님의 정기적인 학습 관리(방문 선택 시)를 월 2-3만원 대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글로벌 시대에 맞춰 성인들의 외국어 학습 욕구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그 중 시간 이용이 자유롭고 저렴한 비용으로 맞춤 수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습지의 성인 회원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구몬학습 성인 회원들이 총 5만 6천 과목을 수강하고 있을 정도"라며 "특히 구몬학습의 외국어 학습은 단계별로 나누어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학학습이 편리하고, 매주 방문 선생님의 지도를 통해 동기 부여까지 받을 수 있어 성인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전했다.

한편, 구몬학습은 2019년 1월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외국어 과목을 1과목 이상 가입한 성인 회원 중 총 5명을 추첨해 50만원 상당의 항공권을 지급한다. 기간 내 성인 외국어 학습에 대해 상담만 받아도, 매주 100명씩 8주 동안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