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관리 시기를 알고 진행하는 출산후 다이어트

2019-01-28 19:00:59 정소라 기자
▲출산 후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여성(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많은 여성들의 출산후 다이어트를 고민한다. 여성들이 출산 후 늘어난 뱃살, 달라진 몸매에 자신감과 자존감이 낮아질 대로 낮아진 상태가 된다. 하지만 예전 젊은 시절 처럼 무턱대고 굶는 다이어트는 금물이다. 체중 조절보다는 체형 보정과 육아를 위해서 근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래서 오늘은 출산 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을 위해 출산후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한다.

▲출산 후 3개월 후 부터 운동을 시작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산 후 몸매 관리 시기

출산을 하고 3주 이내는 임신으로 부어 올랐던 부종이 빠지고 큰 체력 소모를 회복하고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출산 후 다이어트 계획은 안된다. 모유 수유에만 전념 하는 것이 산모에게 좋다. 출산 6주 이내에는 아직 몸이 덜 회복된 상태이기 때문에 몸 회복에 우선순위를 둬야 하고 6주~3개월은 다이어트 워밍업은 가능하다. 관절이 뼈에 무리가 가지 않게 가벼운 운동을 시작한다. 3개월 이후부터는 식사량을 줄이고 가벼운 운동을 함께 진행하고 6개월 이후부터는 근력운동을 시작한다.

▲다이어트는 굶으면 안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산 후 다이어트 팁

다이어트를 할때는 굶는 건 안되고 밥은 꼭 챙겨 먹으면서 육류보다는 흰 살 생선으로 섭취하고 기름기가 없는 부위로 육류와 야채를 같이 섭취한다. 차 종류를 자주 섭취해 체내에 남아있는 몸의 부기를 빼야 한다. 물은 1.5L 이상 틈이 날 때마다 자주 마시고 배가 고플때는 채소를 많이 먹는다. 채소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몸의 영양을 균형 있게 잡아주기 때문에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육아를 하며 시간이 날 때마다 짬짬이 움직여 운동을 진행한다.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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